UPDATED. 2024-04-19 14:10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15첩 굴비정식 1만원, 명절 일매출 2800만원 반찬고수, 서권순&장 건강법
[생방송오늘저녁] 15첩 굴비정식 1만원, 명절 일매출 2800만원 반찬고수, 서권순&장 건강법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9.28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8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409회에서는 △신박한 네바퀴 여행 △명절 일매출 2800만원 반찬고수 △슬기로운 외식생활- 15첩 굴비정식 10,000원 △꿀팁TV-국민 시어머니, 서권순 장 건강법(동결건조 생식가루) 등이 방송된다.

◆ [신박한 네바퀴 여행] 미녀 삼총사의 와일드 캠핑

차박 캠핑에도 다양한 컨셉이 있다. 아기자기한 감성 캠핑부터 자연에서 즐기는 노지 캠핑, 어디서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카라반 캠핑까지! 그 중 캠퍼들의 로망인 와일드 캠핑을 즐기는 세 여자가 떴다! 오프로드 차량 동호회에서 만나게 된 그녀들은 주말만 되면 오프로드 차를 타고 길도 없는 산과 들로 떠난다. 거침없는 질주를 즐기는 그들답게 가장 즐기는 캠핑 역시 와일드 캠핑! 

주변에서 죽은 나무를 구해 행거를 만들고, 바람을 막아줄 바람막이까지 뚝딱 만들어낸다. 두려울 게 없을 것 같은 그녀들에게도 피하고 싶은 것이 있었으니 바로 가을 모기! 달걀판 하나면 모기 걱정 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데. 와일드 캠핑에서는 요리도 특별하다. 달구어진 숯 위에 그대로 구워내는 스테이크부터 장작불 위에 굽는 통닭구이까지! 와일드한 매력에 빠질 수밖에 없는 신박한 네바퀴 여행을 떠나보자.

◆ [반찬고수의 족집게 레시피] 명절 일매출 2800만원! 맞춤 추석 상차림

코로나로 외식하기 어려운 요즘! 80여 가지의 반찬과 매일매일 바뀌는 스페셜 메뉴로 손님들을 사로잡은 반찬가게가 있다. 반찬가게 운영 9년 만에 연 매출 10억 원 신화를 이뤄낸 반찬 고수 이영미 씨! 영미 씨네 반찬가게는 명절만 되면 더 바빠진다는데~ 명절 전날 하루 매출이 무려 2,800만 원이란다. 

탕국에 조기찜, 각종 전과 나물무침까지 손이 많이 가고 번거로운 제사음식을 깔끔하게 차려주니 명절엔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는데. 반찬가게에서 판매하는 반찬들은 가게 옆 한식뷔페에서 먼저 맛볼 수도 있다고! 

추석 음식의 기본인 동그랑땡과 잡채, 갈비찜에도 고수만의 특별한 비법이 숨어있다. 까다로운 명절 음식도 고수만의 만능 맛 간장만 있으면 손쉽게 만들 수 있다는데. 올 추석 쉽고 간단하게 명절 음식을 만들 수 있는 반찬 고수의 족집게 레시피를 공개한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이 가격 실화? 15첩 굴비정식!

최고의 명절 선물로 손꼽히는 굴비! 윤기 흐르는 살점과 짭조롬한 맛이 일품인 한민족의 밥도둑! 아쉬울 게 있다면 단 하나, 너무도 비싼 몸값이랄까. 한 두름에 2, 30만 원에서 100만 원을 호가하는 데다 음식점에서도 보통 3만 원대에 판매하고 있는데! 

광주의 한 식당에서는 푸짐한 굴비정식을 가성비까지 얹어 만나볼 수 있으니. 통통한 굴비에 굴전, 홍어무침, 양념 칠게, 각종 젓갈 등 남도 반찬들로 구성된 ‘15첩 굴비정식’이 단돈 만 원! 전국 최고 굴비명가 ‘영광 법성포’에서 직접 공수해온 굴비만 사용해, 주인장 자매의 15년 노하우를 담아 구워내니 맛의 깊이부터 남다르다고! 

쌀뜨물에 해동한 후 찜통에 찌고 오븐에 굽는 2단계 조리법을 거치는 게 굴비 특유의 꾸덕한 맛을 살려내는 게 비법! 광주의 손맛과 인심을 한 움큼 더 맛볼 수 있는 ‘특 한상차림’도 준비되어 있다. 

15첩 굴비정식 상차림에 고소한 매생이국, 새우장, 전복장에 남도 별미 홍어삼합과 제철 보양식 민어회까지! 쌉싸름한 녹찻물에 적시면 굴비 한 마리가 뚝딱, 달착지근한 민어회로 긴 연휴를 앞두고 몸보신까지 거뜬하다고~ 15첩 가성비 굴비정식과 맛의 고장 광주의 품격을 느낄 수 있는 특 한상차림을 소개한다.

◆ [특종! 동물의 세계] 연탄 먹는 별난 식성의 주인공은?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화제의 영상. 귀여운 강아지가 연탄, 수건, 화분을 아주 맛있게 먹는데! 영상 속 주인공 강아지는 바로 뿌요(5)! 연탄을 좋아하는 별난 미식견인데, 사실 뿌요가 먹는 건 강아지가 먹는 ‘펫푸드!’ 소화가 잘되는 오트밀과 닭가슴살을 등 염분과 당분이 없는 재료를 이용해 만든 반려동물용 음식이다. 

견주 박솔지 씨가 뿌요를 위해 만들 수 있는 음식만 30여 가지 이상! 한식, 양식, 디저트 등 종류도 각양각색이다. 워낙 입맛이 까다로워 편식이 심한 뿌요를 위해 하나둘 취미 삼아 만들다 보니 이제는 뿌요 전용 요리사가 됐다고.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반려동물용 동그랑땡, 애호박전 등 각종 전과 송편 만드는 법을 공개했는데. 별난 미식견 뿌요의 미식 생활을 만나본다.

◆ [꿀팁TV] 국민 시어머니, 서권순의 장 건강법은?

우리나라 대장암 발병률은 184개국 중 1위로 특히 65세 중년들에게 많이 발병하는 질환 중 하나! 장에는 면역세포의 70% 정도가 모여 있어 유해균으로 독소가 가득차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대장암뿐만 아니라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된다고 한다. 특히, 다가오는 추석엔 기름진 음식의 섭취가 늘어 장건강에 특별히 신경 써야하는데. 

자신만의 장 건강 꿀팁을 알려줄 오늘의 주인공, 바로 국민 시어머니로 유명한 배우 서권순 씨다. 각종 드라마에서 표독스러운 시어머니 역할을 주로 맡았던 그녀. 하지만 알고 보면 드라마와는 정반대 성격의 소유자라는데. 지금은 왕성히 연기활동을 하고 있지만 10여 년 전, 대장용종을 제거하며 건강에 이상이 생겼다고 한다. 그때부터 그녀의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것은 채소! 

하지만 한 끼 채식으로 식이섬유 일일권장량을 채우기 힘들어 서권순 씨가 선택한 것은 동결건조 생식가루! 영하의 온도에서 수분만 제거해 만든 동결건조 가루는 영양소를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는데…. 배우 서권순 씨를 통해 장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꿀팁을 알아본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