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55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BTS숲' 양평 서후리숲…시래기불고기전골(백토미가)·애호박찌개(골메골)
[2TV저녁생생정보통] 'BTS숲' 양평 서후리숲…시래기불고기전골(백토미가)·애호박찌개(골메골)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9.29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9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160회 맛집오늘에서는 △대동 맛 지도-시래기불고기전골&시래기돌솥비빔밥(백토미가) △비법 24시-애호박찌개(골메골) △노래방, 경기도 양평(용문사, 서후리 숲) △꽃보다 사람(시니어 모델 유효종) 등이 방송된다.

◆ <생생닥터>에서는 서울성모병원 순환기내과 장기육 교수와 함께 <대동맥판막 협착증>에 대해 알아본다.

◆ <대동 맛 지도> 편에서는 강원도 양구에 있는 시래기불고기전골 & 시래기돌솥비빔밥 맛집 ‘백토미가’를 찾아간다.

▷ 백토미가 : 강원 양구군 방산면 현리(장거리길)에 있는 한식당이다.

※ 오늘메뉴 : 시래기불고기전골 & 시래기돌솥비빔밥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8시~오후 10시

※ VJ특공대(883회, 시래기불고기전골)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제작진은 “방송 이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여유를 두고 방문하실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편에서는 광주광역시 광산구 애호박찌개 맛집 ‘골메골’을 소개한다.

▷ 골메골 : 광주 광산구 명화동(평동로)에 있는, 애호박찌개로 유명한 한식당이다. 애호박과 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가며, 매콤한 국물이 일품이라고 한다. 생돼지를 사용하여 살이 많고 아삭한 식감의 호박과 궁합이 좋다고. 기본찬은 6종류로 깔끔하게 제공한단다.

※ 오늘메뉴 : 애호박찌개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시~오후 3시

※ 앞서 식객허영만의백반기행(23회, 애호박찌개), 생방송투데이(1729회, 돼지애호박찌개)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제작진은 “방송 이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여유를 두고 방문하실 것을 권한다”고 했다.

◆ <노.래.방 (노래 따라 방방곡곡 떠나는 여행)> 코너에서는 경기도 양평으로 여행을 떠난다.

▷ 용문사 : 경기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782에 있는 신라시대 세워진 사찰이다.

양평 용문사(龍門寺)는 통일신라시대인 913년(신덕왕 2) 대경 대사가 창건하였으며, 부도와 탑비는 함께 보물 제531호로 지정되어 있다. 또한 경내에 수령이 1,100년이 넘는 은행나무가 서 있는데, 이는 마의태자가 심었다고 전해지며 현재 천연기념물 제30호로 지정되어 있다.

▷ 동동카누 (양평카누레저) : 경기도 양평군 개군면 공세리에 있다.

▷ 서후리 숲 : 경기 양평군 서종면 서후리 산(거북바위1길 200)에 있다. 운영시간 수~월요일 09:00- 18:00 (입장마감 오후 5시). 매주 화요일은 휴무일이다. 입장료 성인 7,000원, 경로·장애인·학생·유공자·단체 6,000원.

양평 서후리숲은 30만평의 사유림중 10만평에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산책로이다. 중부지방에 서식하는 모든 동 식물들과 계곡의 물고기들이 있으며 그 중에 몇 종류의 나무들은 군락을 지어 계절을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한다. 서후리 숲 곳곳에는 방탄소년단(BTS)이 사진 찍은 장소들이 소개돼 있다. BTS가 달력 화보를 찍은 일명 ‘방탄숲’. 이로 인해 아미(BTS의 팬그룹)들이 꼽는 버킷리스트 여행지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 나눔 가수 이동해 씨

- 용문칼국수(4,000원 칼국수)

◆ <꽃보다 사람> 코너에서는 시니어 모델 유효종 씨를 만나본다.

시니어 모델 유효종(61) 씨는 36년 동안의 공무원 생활을 마치고 지난해 11월 1500대1의 경쟁률을 뚫고 현대백화점이 유통업계 최초로 만 60세 이상 대상으로 진행한 '시니어 패셔니스타 선발 대회'에서 1등을 차지했었다.

한편 이날 소개되는 각 코너 별 가게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