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40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철판 삼합·평안도식 만두전골…전북 완주 오성저수지·대둔산·완주커피
[2TV저녁생생정보통] 철판 삼합·평안도식 만두전골…전북 완주 오성저수지·대둔산·완주커피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9.30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30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161회는 추석기획 특집으로 꾸며진다.

이날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에서는 △청춘시대-해물 한상 & 철판 삼합(채문기해물상회) △전설의 맛-평안도식 만두전골(고가네칼국수) △탤런트 김혜정 고향 전북 완주군(오성저수지, 대둔산, 산으로 전주식당)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 손쉽게 만드는 추석 음식 편에서는 안희정 요리연구가가 출연해 추석 음식 레시피를 알려준다.

◆ <청춘시대> 바다의 맛 해물 한 상 & 철판 삼합 편에서는 광주 광산구 ‘채문기해물상회’를 찾아간다.

▷ 채문기해물상회 : 광주 광산구 수완동(수완로49번길)에 있는 해물, 생선요리 맛집이다.
 
※ 오늘메뉴 : 해물 한 상 & 철판 삼합 (문기한상&문기삼합)
※ 9월 30일~10월 1일은 휴무, 10월 2일(금)은 정상 영업

제작진은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전설의 맛> 26년 전통 평안도식 만두전골 편에서는 충남 공주시 ‘고가네칼국수’를 소개한다.

▷ 고가네칼국수 : 충남 공주시 제민천3길 56

※ 오늘메뉴 : 평안도식 만두전골 (평양식 만두전골)
※ 영업시간 : 평일 11:00-21:3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토요일 11:00-21:00(브레이크타임 15:00-17:00), 일요일 휴무
※ 9월 30일~10월 1일은 휴무, 10월 2일(금)은 정상 영업
※ 생방송오늘저녁(1061회, 평양식만두전골/칼국수), 생방송투데이(1759회, 김치만두전골)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편에서는 탤런트 김혜정의 고향 전라북도 완주군으로 여행을 떠난다.

▷ 완주군 : 전라북도 북부 중앙에 위치하며, 전주시를 둘러싸고 있는 군이다. 동쪽은 진안군, 서쪽은 김제시·익산시, 남쪽은 임실군·정읍시, 북쪽은 충청남도 금산군과 논산시에 접하고 있다. 지난해 여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방탄소년단(BTS)이 완주를 방문, ‘2019 서머 패키지 인 코리아’ 영상과 화보 촬영을 해 주목을 받았다.

방탄소년단(BTS)이 ‘2019 서머패키지 인 코리아’ 영상과 화보를 촬영한 장소는 아원, 위봉산성 서문, 오성 저수지, 낚시점 용암상회와 뒤쪽 돌다리, 카페 비비낙안, 경각산 크게 여섯 곳으로 알려졌다.

▷ 오성저수지 : 전북 완주군 소양면 대흥리 403에 있으며  BTS의 ‘2019 서머패키지 인 코리아’ 화보 촬영 장소로 알려지면서 각광받았다.

▷ 대둔산 – 대둔산도립공원 : 전북 완주군 운주면 산북리 산15-1

대둔산도립공원은 전북 완주군 운주면 산북리, 충남 논산군 벌곡면, 금산군 진산면에 걸쳐 있는 산이다.

대둔산은 노령산맥 줄기가 김제의 만경평야를 향하다 금산 지역에서 독립된 산군을 이루며 절경을 이룬 곳으로 호남의 소금강이라 불린다. 대둔산은 정상인 마천대(879.1m)를 비롯하여 사방으로 뻗은 여러 산줄기가 어우러져 칠성봉, 장군봉 등 멋진 암봉을 이루고, 삼선 바위, 용문골(장군봉, 칠성봉), 금강통문(동심암, 금강암, 약수터, 삼선암, 왕관암, 마천대) 등 사방으로 기암괴석과 수목이 한데 어우러져 산세가 수려하다.

▷ 산으로 전주식당 : 전북 완주군 운주면 산북리(대둔산로)에 있는 한식당 ‘산으로’이다. 대표 메뉴는 자연산 능이전골, 능이오리백숙 등이 있다. 오늘 방송에서는 산채정식이 소개된다.

※ 오늘메뉴 : 산채정식
※ 영업시간 : 매일 08:00 - 20:00 연중 무휴

▷ 강순후커피체험농원 : 전북 완주군 운주면 완창리(운주로)에 있는 커피체험농장이다.
※ 메뉴 : 완주 커피

◆ <이곳만이 내 세상, 나나랜드> 행복을 그리는 화가 부부 편에서는 나나인 이태용 & 김은숙 씨 부부가 출연한다.

한편 이날 소개되는 각 코너 별 가게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