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05 (금)
 실시간뉴스
미국 트럼프 대통령 부부 코로나19 확진, 대선 빨간불…트위터서 “이겨낼 것”
미국 트럼프 대통령 부부 코로나19 확진, 대선 빨간불…트위터서 “이겨낼 것”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0.02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트럼프 대통령 트위터 캡처
사진 = 트럼프 대통령 트위터 캡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부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트럼프 대통령이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새벽 자신의 트위터에 “오늘 밤 @FLOTUS(영부인 멜라니아 트럼프의 트위터 계정)와 내가 코로나19 진단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적었다. 

그는 이어 "우리는 즉시 자가격리와 회복 절차를 즉시 시작할 것이다. 우리는 함께 이겨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백악관 의료고문에 따르면 현재 트럼프 부부의 상태는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트럼프 부부는 백악관 안에서 격리할 예정이며, 격리 기간에도 대통령으로서의 의무 수행을 중단하지 않을 방침이다. 

트럼프 부부는 전날 확진 판정을 받은 호프 힉스 백악관 고문으로부터 옮은 것으로 추정된다. 힉스 고문은 트럼프 대통령을 가장 가까이에서 보필하는 인사 중 하나다. 

힉스 고문은 트럼프 대통령과 지난달 29일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대선 TV토론과 이튿날 미네소타주 유세 현장에 함께 참석했다.

이날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 가도에도 빨간불이 켜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와의 지지율 격차를 좁혀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그는 지난달 29일~30일 TV토론 직후 시행된 전국 여론조사에서 바이든에게 14%포인트 가량 뒤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트럼프 대통령은 당장 2일에도 정보 브리핑, 지지자들과의 원탁회의, 플로리다 유세 등에 참석할 예정이었다. 플로리다 유세는 취소됐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트럼프 대통령 트위터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