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15 (목)
 실시간뉴스
[EBS 세계테마기행] 미녀들 퍼레이드, 기상천외 음식들…열대 맛집 태국
[EBS 세계테마기행] 미녀들 퍼레이드, 기상천외 음식들…열대 맛집 태국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0.09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세계테마기행 ‘스페셜 – 아시아 밥상 기행’ 5부 ‘열대 맛집, 태국’
EBS 세계테마기행 ‘스페셜 – 아시아 밥상 기행’ 5부 ‘열대 맛집, 태국’

오늘(9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 아시아 밥상 기행’ 마지막 5부가 방송된다.

재료도, 요리도, 맛도 다채로운 아시아의 밥상을 찾아 떠난다. 자연이 선물한 신선한 재료와 그 속에 숨겨진 놀라운 맛, 맛, 맛! 볶고, 튀기고, 끓이고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한 요리 비법까지…. 

중국, 베트남, 캄보디아, 태국. 아시아의 구석구석으로 떠난 특별한 밥상 기행! 귀한 한 끼에 담긴 따뜻하고도 행복한 삶을 만나러 간다.

EBS 세계테마기행 <아시아 밥상 기행> 편에서는 아시아의 다채로운 밥상을 찾아 떠난 여정이 펼쳐진다.

이날 ‘스페셜 – 아시아 밥상 기행’ 5부에서는 ‘열대 맛집, 태국’ 편이 방송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신현석 음악여행작가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이색적인 먹거리로 가득한 열대의 나라 태국. 태국의 맛을 보기 위해 가장 먼저 치앙마이의 동쪽에 위치한 보상 마을로 향한다. 

이곳에서 매년 열린다는 우산 축제에서는 전통 의상을 입은 미인들의 퍼레이드만큼이나 유명한 것이 있다고 하는데. 그건 바로 길거리에 펼쳐진 기상천외한 음식들! 달고 짠 소스에 찍어 먹는 망고와 대나무 벌레 튀김까지 태국의 다채로운 맛을 느껴본다.

다음으로 향한 곳은 연꽃이 만개한 탈레너이 호수. 탈레너이 호수는 태국어로 ‘작은 바다’라는 뜻이다. 바다처럼 넓은 호수에 화사하게 핀 연꽃을 감상하며 물고기부터 연꽃 줄기까지 어느 것 하나 허투루 쓰지 않고 삶을 일궈가는 탈레너이 호수의 사람들을 만나본다.

호수를 떠나 포장되지 않은 산길을 한참을 달리다 보면 태국의 고산족인 아카족을 만날 수 있다. 작은 살림살이부터 집까지 모두 자연에서 얻은 재료들을 이용해 만들어 그야말로 자연과 어우러져 사는 아카족. 정글 깊숙이 자리한 계곡에서 그들만의 방식으로 잡은 생선을 맛보고, 친절한 아카족 가족과 따뜻하고도 푸짐한 저녁 식사도 하며 아카족의 삶에 스며들어 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