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7:35 (토)
 실시간뉴스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애니멀 호더’에게서 구조된 개…설채현의 기적 솔루션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애니멀 호더’에게서 구조된 개…설채현의 기적 솔루션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0.09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니멀 호더에게서 구조된 개, 세상을 보다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애니멀 호더에게서 구조된 개, 세상을 보다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 애니멀 호더에게서 기적적으로 구조된 두 강이지
- 오랜 방치로 시력을 잃은 뽀롱이에게 일어난 기적

애니멀 호더에게서 학대당한 반려견들. 방치로 잃어버린 시력까지, 앞이 보이지 않는 뽀롱이는 늘 애타게 짖으며 부부를 찾는다

뽀롱이의 곁을 지켜주던 달심이는 사람의 손길이 무서워 마음의 문을 닫은 채 살고 있는데…. 서로를 알아본 걸까? 함께 의지하며 생활하고 있는 두 반려견.

작은 생명이 버틸 수 있는 이유는 임시 보호자들의 꾸준한 돌봄 덕분. 앞으로 뽀롱이와 달심이는 행복해질 수 있을까?

오늘(9일) 밤 EBS1TV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제133화는 ‘애니멀 호더에게서 구조된 개, 세상을 보다〉 편이 방송된다.

동물 학대의 유형 중 하나로 동물의 수를 늘리는 데만 집착하는 애니멀 호더. 수십 마리의 강아지들과 뒤엉켜 오랜 방치와 학대 속에 살았던 두 강아지가 구사일생으로 구조됐다. 

좁은 집이 세상 전부인 줄만 알았던 반려견들에게 손을 내민 임시 보호자들! 과거 열악한 환경 때문에 시력을 잃은 뽀롱이와 뼈만 앙상한 채 발견된 달심이. 두 강아지의 상처 치유를 위해 설채현 수레이너의 기적 같은 솔루션이 시작된다.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애니멀 호더에게서 구조된 개, 세상을 보다> 편에서는 과거 학대와 방치로 인해 구조된 이후에도 후유증을 앓고 있는 두 강아지를 설채현 수레이너(수의사+트레이너)의 치유하는 과정이 공개된다.

애니멀 호더에게서 구조된 개, 세상을 보다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애니멀 호더에게서 구조된 개, 세상을 보다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 사랑이라는 이름의 학대, 애니멀 호더

과도하게 많은 동물을 키우며 제대로 관리하지 않고, 동물의 수를 늘리는 데만 집착하는 사람을 일컫는 애니멀 호더(Hoarder·축적가). 경찰청 통계에 따르면 학대와 방임 등 동물보호법 위반으로 접수된 사건은 2012년 132건에서 2017년 398건으로 2배 이상 늘었다. 

이를 막기 위해 지난 18년도 발의된 동물보호법 개정안에는 ‘애니멀 호더’를 동물 학대로 규정했으며 처벌 또한 가능해졌다. 하지만 여전히 사회에 만연한 애니멀 호더. 뽀롱이와 달심이도 열악한 환경에서 수십 마리의 동물들과 기적적으로 구조된 사례다.

특히 발견 당시 6살로 추정됐던 뽀롱이는 오랜 방치로 인해 시력을 상실한 상태다. 사람에게 상처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사람을 믿고 따르는 뽀롱이. 하지만 그 정도가 지나치다 못해 임시보호자에게 집착 증세를 보인다. 

잠시만 인기척이 느껴지지 않아도 불안해하며 하울링을 하는 등 극심한 공포를 느끼고 있다. 반면 또 다른 애니멀 호더에게서 구조된 달심이는 사람을 극도로 두려워하고 있다. 도움의 손길마저 거부한 채 구석진 곳에 숨어만 있다. 각기 다른 문제행동을 보이지만 같은 아픔을 가진 뽀롱이와 달심이, 과연 상처를 치유할 수 있을까?

◆ 애니멀 호더에게서 구조된 강아지에게 생긴 기적!

애니멀 호더에게서 구조된 뽀롱이와 달심이를 위해 달려간 설채현 수레이너. 교육에 앞서 시력을 잃은 뽀롱이의 눈 상태부터 살펴보던 중, 충격적인 소견을 전한다. 급기야 그 소식에 눈물을 흘리고 만 임시 보호자. 

설 수레이너의 솔루션으로 인해 뽀롱이에게 아주 특별한 기적이 일어나는데! 과연 설 수레이너가 선물한 기적은 무엇일까? 또한 사람을 무서워하는 달심이를 위한 솔루션도 확인할 수 있다. 

<애니멀 호더에게서 구조된 개, 세상을 보다> 편은 10월 9일 금요일 밤 10시 45분 EBS 1TV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서 공개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