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6:05 (토)
 실시간뉴스
[인생이야기 파란만장] 자식이 뭐길래…게임중독 딸에게 ‘현질’ 70만원 지원한 아빠
[인생이야기 파란만장] 자식이 뭐길래…게임중독 딸에게 ‘현질’ 70만원 지원한 아빠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0.15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 강사 김미경, 이재용 아나운서 힐링 토크쇼
EBS1TV 인생이야기 파란만장 ‘부모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고민 - 자식이 뭐길래?’
EBS1TV 인생이야기 파란만장 ‘부모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고민 - 자식이 뭐길래?’

사춘기 vs 갱년기, 진로 두고 갈등하는 母子
‘코로나19’ 집콕육아 스트레스 받는 엄마 사연
홀로 오 남매 키우는 싱글대디의 고민은?

오늘(10월 15일) 스타 강사 김미경과 이재용 아나운서의 힐링 토크쇼 EBS1TV <인생이야기 파란만장> 8회에서는 <부모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고민 ‘자식이 뭐길래?> 편이 방송된다.

이날 EBS ‘인생 이야기 파란만장’에서는 사춘기 자녀와의 진로갈등, 코로나19로 24시간 하루 종일 집에 있는 아이를 돌보며 스트레스를 받는 어머니, 게임에 중독된 딸을 구한 아빠, 그리고 홀로 오 남매를 키우는 싱글대디 아빠까지, 다양하고 파란만장한 사연을 가진 부모와 그 자녀들이 출연한다.

함께 한 출연자들은 자녀 문제로 고민하는 이들과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조언을 건넸다.

이날 방송에서는 농구 선수의 길을 가고 싶은 아들과 아들이 공부하길 원하는 어머니가 진로를 두고 갈등하고 있는 사연이 소개된다. 특히 아들과 어머니가 각각 사춘기와 갱년기에 접어들어 예전과 달라진 모자 관계에 대해 털어놓자, 출연자들은 본인들의 경험을 이야기하며 관계 회복을 위한 조언을 건넸다. 또한 코로나19 이후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하루 종일 육아를 부담하고 있는 어머니가 고민을 털어놓아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그리고 게임 중독에 빠진 딸을 7개월 만에 구한 아버지가 본인의 비결을 공개한다. 딸이 게임 아이템을 사달라며 이른바 ‘현질’을 요구하자, 총 70만 원을 투자했다고 밝혀 모두가 놀라워했다는 후문. 하지만 무조건 딸의 요구를 들어준 것이 아니라, 현질을 위한 이 사례자만의 특별한 조건이 있다는 것. 과연 그 조건은 무엇이었을까?

한편 사랑하는 아내와 사별하고 홀로 오 남매를 키우고 있는 싱글대디가 스튜디오를 찾았다. 그는 아이들이 엄마의 빈자리를 느끼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지만, 홀로 양육하고 있는 상황이 쉽지 않다고 털어놓았다. 특히 이제 사춘기를 맞이하는 딸이 더 크게 엄마의 빈자리를 느낄 것 같아 걱정이라며 싱글대디의 고충을 털어놓았다. 과연 그를 위한 전문가들의 조언은 무엇이었을까?

스타 강사 김미경과 아나운서 출신 이재용이 함께하는 힐링 토크쇼 EBS1 ‘인생 이야기 파란만장’은 매회, 한 가지 주제를 정해 같은 고민과 아픔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모여 저마다의 파란만장한 고민과 사연을 함께 나누고, 사연의 주인공은 물론 프로그램을 보는 시청자들에게도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자녀를 키우는 부모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들의 사연은 15일(목) 저녁 9시 50분에 방송되는 EBS ‘인생 이야기 파란만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1TV 인생이야기 파란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