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55 (금)
 실시간뉴스
동안의 절대 비법, 앞머리
동안의 절대 비법, 앞머리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1.05.1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형에 따른 앞머리 연출법

둥근 얼굴
Tip
둥근 얼굴은 앞머리를 잘못 낼 경우 얼굴이 더 동그랗게 보일 수 있다. 이런 경우는 짧은 사이드뱅이나 옆머리처럼 긴 느낌의 사이드뱅으로 얼굴이 샤프해 보이도록 연출하는 것이 좋다. 무거운 느낌의 일자뱅은 볼살이 더 도드라져 동그란 느낌을 준다.
OK 짧은 사이드뱅, 긴 사이드뱅  NO 일자뱅

 

계란형 얼굴
계란형은 가장 이상적인 얼굴형으로 앞머리가 없는 스타일도 예쁘지만 기분 전환과 이미지 변화를 원한다면 불규칙뱅, 사이드뱅, 풀뱅 등 모든 스타일의 앞머리가 잘 어울린다.
OK 짧은 사이드뱅, 긴 사이드뱅, 라운드뱅, 일자풀뱅, 쇼트뱅, 불규칙뱅, 어씨매트릭뱅 등 모든 스타일

 

역삼각형 얼굴
송혜교 앞머리 스타일의 라운드뱅이 잘 어울린다. 일자뱅이 아닌 라운드뱅은 이마 라인을 부드럽게 보완하기 때문에 뾰족한 열굴형이 오히려 브이 라인의 매력적인 얼굴로 보이게 한다. 이때 앞머리와 연결되는 귀 옆 애교머리는 필수다.
OK 라운드뱅, 사이드뱅  NO 일자뱅, 풀뱅

 

각진 얼굴
각진 얼굴의 경우 일자의 무거운 일자풀뱅을 피하는 것이 좋다. 사이드뱅, 라운드뱅을 하는 것이 각진 얼굴을 커버하고 얼굴을 부드럽게 보이게 하는 좋은 방법이다.
OK 라운드뱅, 사이드뱅   
NO 일자뱅, 풀뱅




차홍 부원장에게 듣는 앞머리 손질법
“머리를 말릴 때 지그재그로 손으로 비벼주며 여러 방향으로 말려야 자연스런 흐름이 있는 앞머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이드뱅 헤어인 경우 반대 방향으로 말리다 마지막에 원래의 방향으로 말리면 볼륨과 자연스러움이 더욱 잘 살아나죠. 앞머리 펌이 풀렸다면 집에 있는 헤어롤을 말아 두었다 3초 정도 드라이 열을 가하고 식힌 뒤 빼주면 손쉽게 드라이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