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7:45 (수)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곰칫국&장치찜(바다횟집)·도가니오리해물백숙(느티나무)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곰칫국&장치찜(바다횟집)·도가니오리해물백숙(느티나무)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0.19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19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171회 맛집오늘에서는 △비법 24시-도가니오리해물백숙(울산 ‘느티나무’) △대동 맛 지도-곰칫국 & 장치찜(삼척 ‘바다횟집’), 그리고 △노.래.방-전북 정읍(내장산 단풍터널, 옹동청결떡방앗간) 등이 방송된다.

◆ <아는만큼 위기탈출> 코너에서는  ‘정부가 지원하는 재난 정책 보험’에 대해 알아본다.

▷ 맑은아침펜션 : 경북 경주시 하동(하동1길)에 있는 펜션이다.
 
◆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편에서는 ‘도가니오리해물백숙’ 맛집 울산 북구 ‘느티나무’를 소개한다.

▷ 느티나무 : 울산 북구 진장동(진장1길)에 있는 해신탕으로 유명한 맛집이다. 오늘방송에서는 도가니오리해물백숙을 소개한다.

- 오늘메뉴 : 도가니오리해물백숙 / 그 외 오골계 도가니 해신탕, 해물백숙 등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오후 10시

제작진은 “방송 이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여유를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대동 맛 지도> 코너에서는 강원도 삼척시 곰칫국 & 장치찜 맛집 ‘바다횟집’을 찾아간다.

▷ 바다횟집 : 강원 삼척시 정하동(새천년도로)에 있는 생선회 전문점이다.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곰칫국 한 상을 받아볼 수 있다고. 물컹한 식감이 특징인 곰치와 칼칼한 육수의 조화가 깔끔한 맛을 선사한다고 한다.

- 오늘메뉴 : 곰칫국 & 장치찜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7시 ~ 오후 9시 (명절 휴무)
- 함께사는세상(118회, 곰치국), 굿모닝대한민국(302회, 곰치해장국)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방송 이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여유를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노.래.방 (노래 따라 방방곡곡 떠나는 여행)> 코너에서는 전라북도 정읍으로 여행을 떠난다.

▷ 내장산 문화광장 : 전북 정읍시 내장산로 390
▷ 내장산 단풍터널 : 전북 정읍시 내장동 592-1
▷ 내장산 케이블카 : 전라북도 정읍시 내장동(내장산로 936)
▷ 햇고을농장 : 전북 정읍시 감곡면 원삼1길

▷ 옹동청결떡방앗간 : 전북 정읍시 옹동면 칠석리(칠석농원1길)에 있는 방앗간이다.

‘옹동청결떡방앗간’은 방앗간 옆 2천여 평의 쑥밭에서 깨끗하게 직접 재배한 쑥만을 사용하여 떡을 만들며, 직접 재배한 쑥, 갓 도정한 햅쌀 등 모든 재료는 엄선된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한다고

- 메뉴 : 쑥떡, 쑥인절미 등 

◆ <꽃보다 사람> ‘인생 3막의 노래’ 편에서는 이향수 씨를 만나본다.
 
한편 이날 소개되는 각 코너 별 가게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