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홍천군, 가을철 임산물 불법채취행위 집중단속
홍천군, 가을철 임산물 불법채취행위 집중단속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10.20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가을철 임산물인 버섯·잣 등의 불법채취행위에 대하여 이달 말까지 집중단속에 나선다.

중점 단속으로는 산림 소유자의 동의 없이 수실류·버섯류·약초류를 채취하는 행위, 산림 내 쓰레기 무단투기와 약용수목 등 불법 굴·채취행위 및 산림훼손과 불법 벌채 등에 대해서도 순찰 단속을 강화할 예정이며, 산림보호지원단을 투입하여 모집산행, 동호회 채취활동 등 관행적 산행문화 단속 및 계도 활동을 10월 말일까지 이어갈 방침이다.

특히 임도·자연휴양림 등 비교적 차량접근이 쉬운 지역에 주·정차한 차량 등에 감시를 강화하고 주말에는 채취자나 등산객이 많이 찾는 시간대에 단속인력을 집중 배치해 단속을 할 계획이다.

또한 주요 등산로 및 임도 변에 임산물 불법채취금지 현수막 설치와 계도용 전단지 배포·홍보활동을 하고, 드론을 활용하여 임도 주변 의심차량 및 채취자 색출에 활용할 계획이다.

산불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산행 중 무단취식행위 단속도 병행하여 건전한 산행과 숲사랑 실천을 유도해 자발적인 산림보호활동 실천문화를 확산하고, 건강하고 쾌적한 산림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특히 지금까지 산에서의 임산물 채취는 공공연히 행하여졌으나 산림 내 임산물은 모두 소유주가 있으며, 타인 산림에서의 채취행위는 산림절도에 해당되는 무거운 범죄로 산림자원법에 의거 최대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해당하므로 불법채취 행위를 하지 않도록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