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한국기업데이터, '빅데이터 기반 시각화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한국기업데이터, '빅데이터 기반 시각화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0.10.2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데이터가 다음달 16일까지 '빅데이터 기반 시각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기업데이터는 자사가 보유한 1100만 기업 정보 빅데이터를 지역경제 활성화 등 보다 다양하고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이번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공모전은 기업정보 데이터에 관심 있는 국내 소재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과 일반인 대상(고등학생 이하 제외)으로 진행한다. 현재 휴학중인 대학(원)생 및 국내 대학(원)에 재학중인 외국인도 참여할 수 있다.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신청하면 되고, 팀원은 최대 3명까지 구성할 수 있다.

공모 내용은 한국기업데이터 기업정보를 활용해 지역경제 및 기업 특징을 파악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만드는 것으로, 빅데이터 활용방안을 자유롭게 시각화하면 된다.

한국정보화진흥원 지역경제 포털에 게시된 한국기업데이터의 총 39종 통계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고, 공공데이터 포털 등을 통한 데이터 추가 융합도 허용된다.

다음달 16일까지 신청하면 1차 예선심사(PPT 제출), 2차 PT심사(시각화 시안 발표)를 거쳐 최종발표 및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작의 지적 재산권은 주최 측에 귀속되며, 추후 마케팅 등에 활용될 수 있다. 제안 아이디어는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인 도용 아이디어일 경우 입상이 취소된다. 공모전 진행 일정과 내용은 회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상금은 총 1200만원으로, 대상(1팀)은 500만원,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각각 200만원(2팀), 100만원(3팀)이다. 수상자에게는 한국기업데이터 인턴 기회를 제공하고 채용 시 우대한다. 우승작품은 한국기업데이터 연구보고서에 게재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기업데이터 홈페이지 및 경기지역경제포털에서 확인하면 된다.

[Queen 류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