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KB금융-서울산업진흥원,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투자유치 협력’ 체결
KB금융-서울산업진흥원,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투자유치 협력’ 체결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0.10.21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영 KB금융지주 KB이노베이션허브 센터장(오른쪽), 정재욱 서울산업진흥원 인베스트서울센터 센터장. (KB금융그룹 제공) 

KB금융그룹은 서울산업진흥원과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및 투자유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9일 체결한 이번 협약으로 KB금융의 핀테크랩인 'KB이노베이션허브'와 서울산업진흥원 산하의 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기관인 '인베스트서울센터'는 KOTRA 등 유관기관 네트워크를 활용해 유망 스타트업의 해외 IR, 박람회 참여를 지원하는 등 글로벌 진출과 투자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또 22일에는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유망 스타트업 10개사가 참여하는 '글로벌 챌린저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참여 스타트업 모두에 KB금융과의 협업 기회를 연계해주고 양 기관의 해외 투자 유치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스케일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심사 결과 우수기업으로 뽑힌 3개사에게는 총 20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도 제공한다.

한편, KB금융과 스타트업간 협업은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지난달 말 기준 총 111개사에 달하는 KB스타터스는 KB금융그룹과 누적 업무제휴 149건을 기록했다. 또한 누적 투자액은 500억원을 기록했다.

[Queen 류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