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10 (토)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화성 국화도 여행…꽈리찰밥닭·베트남식 직화 쌀국수·짱뚱어 홀치기
[생방송투데이 맛집] 화성 국화도 여행…꽈리찰밥닭·베트남식 직화 쌀국수·짱뚱어 홀치기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0.21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21일 SBS ‘생방송 투데이’ 2682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여행본능 섬(화성 국화도) △오천만의 메뉴-꽈리찰밥닭(우디가이드&롸버트치킨) △리얼 맛집-직화쌀국수(꾸아(Qua)) △김PD가 떴다-짱뚱어 홀치기(순천만짱뚱어마을) 등이 방송된다.

◆ <여행본능, 섬 >에서는 서울에서 1시간! 화성 ‘국화도’으로 여행을 떠난다.

▷ 국화도 : 국화도는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국화리에 딸린 섬이다. 이름의 유래를 보면 꽃이 늦게 피고 늦게 진다고 해서 늦을 ‘만(晩)’자 만화도라 불렸으나 일제강점기 때 창씨개명 당시 국화가 많이 피는 섬이라 해서 국화도라 칭하게 되었다고 한다. 실제로 이 섬 전체에서 들국화가 지천으로 핀다. 

또 다른 설은 구한말 때까지 우정면 매향리였으나 그 뒤 매향리에서 분리, 국화리로 개칭되었다고 전한다.

▷ 명가 사계절 휴양지 펜션 :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국화리

◆ <오천만의 메뉴> 촉촉 담백~ 찰꽉 궁합! 꽈리찰밥닭 편에서는 서울 송파구 ‘우디가이드’과 ‘롸버트치킨‘을 찾아간다. 

▷ 우디가이드 : 서울 송파구 풍납동(올림픽로)에 있는 맥주 호프점이다.

- 메뉴 : 크림 로스트 치킨, 미트 로스트 치킨 등
- 영업시간 : 월~토요일 18:00-01:00

▷ 롸버트치킨 (강남1호기) : 서울 강남구 논현동(언주로)에 있는 치킨, 닭강정 맛집이다. 

- 메뉴 : 롸버트 양념치킨, 더 찐후라이드 등
- 영업시간 : 화~토요일 16:00-23:00, 일요일 16:00-22:00
- 포장, 배달만 가능

◆ <리얼 맛집> 비행기 없이 착륙! 베트남에서 즐기는 특별한 한 끼 편에서는 서울 성동구 ‘꾸아(Qua)’를 소개한다.

▷ 꾸아(Qua) : 서울 성동구 성수동1가(서울숲4길)에 있는 베트남 음식점이다.

- 메뉴 : 직화 쌀국수, 왕갈비 쌀국수, 고기듬뿍 쌀국수, 분짜 등
- 영업시간 : 평일 11:30-21:30 (평일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4시30분, 주말 없음)

◆ <김PD가 떴다> 15m 반경의 짱뚱어, 꼼짝 마! 짱뚱어 홀치기 편에서는 전남 순천시 ‘순천만짱뚱어마을’을 찾아간다.

▷ 순천만짱뚱어마을 : 전남 순천시 별량면 일출길 217-14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