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00 (금)
 실시간뉴스
2011 Organic Wallpaper Trend
2011 Organic Wallpaper Trend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1.05.1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이 건강해지는 벽지
서울벽지 ‘옥수수가’
서울벽지에서 사람이 먹는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NON-PVC 벽지이자 세계 최초 곡물벽지인 ‘옥수수가’를 출시했다. 옥수수는 알맹이부터 수염까지 버릴 것 없는 먹을거리로 최근에는 벽지뿐만 아니라 아이들 장난감, 화장품 등을 만들 때에도 사용되고 있다. 아토피나 피부 질환 등을 일으킬 염려가 없고 사용 후에도 자연 분해되는 장점이 있다. 아이들의 아토피나 새집증후군의 원인으로 꼽히는 벽지에도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제품을 사용함에 따라 아이를 가진 엄마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옥수수가의 경우 다채로운 컬러감도 내세워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번 시즌 벽지 컬러 트렌드는 전체적으로 밝고 부드러운 브라이트 컬러와 중간 톤이 늘어난 것이 특징. 나무나 돌, 흙 등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내추럴 컬러와 모노톤의 컬러는 차갑지 않고 한층 부드러운 느낌으로 공간에 따뜻함을 부여하고 오렌지나 옐로, 핑크 계열의 비비드한 컬러들은 포인트 요소로 공간에 재미와 활력을 준다.

 

1 A High?Class?Beyond the dream 자연의 형태에서 영감을 받아 천연 재료의 질감을 살린 패턴이 돋보인다. 밝은 톤의 우드 소재나 소프트한 뉴트럴톤을 사용해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2 Succession Classic?Classic&Luxuriant Charm 골드에서 오렌지에 이르는 다양한 컬러감이 돋보인다. 고급스러움과 센슈얼함을 동시에 만족시켜 공간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3 Indulge in Romantics?Dreamy romantic 세련된 모노톤 컬러에 비비드한 핑크, 옐로, 퍼플, 오렌지를 포인트로 주어 생기를 더한다. 
4 Chic Modern?New normala 여러 색이 보여지는 이중적인 재료를 사용하여 신비로운 이미지를 부여한다. 따뜻하고 깨끗한 느낌의 모노톤 컬러의 조화가 세련되면서도 편안한 느낌이다.
5 kid’s?Wonderland 비비드한 컬러들이 메인으로 쓰여 공간에 재미와 신선함을 불어넣는다. 생기발랄한 비비드 컬러와 부드러운 파스텔 컬러의 조합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6 The mysteries of the Ethnic?Oriental form 인도에서 영향을 받은 모티브와 집시의 요소가 결합된 그래픽이 인상적이다. 화려하고 강렬한 장식의 자수 기법으로 연출되었다.






자연의 편안함과 부드러움을 그대로
LG하우시스 ‘Z:IN ECO 공기를 살리는 벽지’
LG하우시스에서 2011년 ‘Z:IN ECO 공기를 살리는 벽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Z:IN ECO 공기를 살리는 벽지는 365일 실내 공기를 맑고 깨끗하게 유지시키며 자연의 편안한 부드러움을 그대로 전달한다. 내추럴하면서 우아한 디자인으로 도심 속 편안한 휴식과 자연스러운 감성, 전원의 삶을 누리는 듯한 생활공간 연출이 가능한 것. 또한 벽지 표면에 공기를 맑게 하는 특수 처방이 햇빛이나 실내 형광등 불빛에 반응하여 포름알데히드, 휘발성 유기화합물과 같이 새집증후군을 일으키는 유해물질을 분해시켜 맑고 쾌적한 생활공간을 선사한다.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하여 친환경 최우수 등급 기준을 100% 유지하고 있어 더욱 안심이 되는 제품이다.

 

1 밀밭 청량하고 맑은 숲 속의 공기가 느껴지는 공간 연출을 위해 클래식한 모티브와 은은한 컬러의 변화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공간을 완성한다. 
2 솔 인위적인 장식과 채움에서 벗어나 자연스러움과 모던함, 편안한 디자인으로 내추럴한 공간을 연출한다.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오가닉 벽지
신한벽지 ‘N.REAL’
신한벽지에서 핀란드산 100% 천연 펄프를 사용하여 만든 오가닉 벽지 ‘N.REAL’를 출시했다. N.REAL은 핀란드산 100% 천연 펄프 사용과 함께 천연 추출물, 친환경 제조공법, 천연의 질감과 컬러를 생생하게 살린 디자인 등 모든 요소가 조화를 이루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표현한 제품이다. 또한 기술연구소를 통해 여러 성분들을 블렌딩하며 미묘하게 변화하는 원료의 차이를 매번 공정 과정에서 직접 확인하고, 적합한 시간과 온도 세팅, 점검 등을 통해 친환경 원료의 기능이 그대로 유지될 수 있도록 친환경 제조공법을 도입해 생산 과정을 모두 확인하고 있다. N.REAL에 첨가된 천연 추출물은 유기농 원료에서 추출한 로즈마린산, 피톤치드, 카로틴 등 8가지로 면역력을 길러줄 뿐 아니라 공기를 정화하고 나쁜 냄새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 오가닉 벽지답게 자연을 대표하는 돌, 나무, 흙, 바람을 모티브로 하여 자연 그대로의 질감을 살렸으며 천연 고유의 색으로 내추럴함을 자아냈다.


1 우드웨이브 자연과 조화를 이룬 편안함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직조된 우드 소재를 이용하여 물결이 흐르는 듯한 모티브의 벽면으로 디자인되었다.
2 올리브 마치 바닥이 부서지고 갈라진 듯한 지표면과 조각나고 손상되어 불완전한 형태의 잎새를 활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3 우븐트리 직조된 베이스 위에 나무들이 얽혀 있는 듯한 패턴을 입혀 지금까지 시도되지 않은 새로운 느낌을 자아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