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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 Queen 다시보기] 1991년 2월호 -세이프업 레슨/날씬한 허리를 위한 10분 체조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1년 2월호 -세이프업 레슨/날씬한 허리를 위한 10분 체조
  • 양우영 기자
  • 승인 2020.11.14 09: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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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1년 2월호

하루 10분, 탄력있는 몸매로 가꾼다

조금만 소홀히 해도 찌기 쉬운 허리 부분. 그러나 조금만 노력해도 놀랍게 날씬해질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배가 나와서 고민하거나 두꺼운 허리, 처진 히프 때문에 입고 싶은 옷도 자신있게 입을 수 없는 주부들을 위해 하루 10분, 자신있는 몸매로 가꿀 수 있는 10분 체조법을 소개한다.

1991년 2월호 -세이프업 레슨/날씬한 허리를 위한 10분 체조
1991년 2월호 -세이프업 레슨/날씬한 허리를 위한 10분 체조

 

하복부

팔꿈치로 상체를 받치고 눕는다. 한쪽 다리를 굽혀 무릎이 코끝에 닿을 만큼 가슴 가까이에 붙인다. 길게 늘린 다리는 바닥으로부터 10㎝ 정도 올려 고정시킨다. 반복해서 15회 실시한다.

 

상복부

위를 향해 반듯이 누운 후 무릎을 굽히고 손은 머리 뒤로 돌려 깍지낀다. 천천히 상체를 들어 올린 뒤 다시 천천히 바로 눕는다. 15회 반복하는데 몸을 너무 올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배 전체

양쪽 팔과 다리를 쭉 뻗고 눕는다. 상체와 한쪽 다리를 동시에 올린 뒤 다리의 아래로 손을 뻗어 잡는다. 좌우 15회 반복한다. 손을 잡을 때 올린 다리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하복부

상체를 손으로 받치고 다리는 마루에서 10㎝ 정도 올려 편다. 양쪽 다리를 모아 천천히 가슴에 붙인다. 다리가 바닥에 붙지 않도록 주의 하면서 15회 반복한다.

 

하복부

가볍게 상체를 올려 팔꿈치로 몸을 받친다. 다리는 길게 늘려 상하운동을 반복한다. 15회 실시한다. 

 

허리

옆으로 누워 좌우 다리를 붙이고 상하운동한다. 아래로 떨어뜨렸을 때 다리를 바닥에 붙이지 말고 반드시 10㎝ 정도 떼어놓는다. 옆구리가 떨리면 효과가 있다는 증거이다. 

 

처진 히프

엎드리고 누워 손을 턱에 받친다. 양 다리를 모아 함께 들어 올린다. 다리는 가능한한 벌리지 않도록 한다.  허리를 날씬하게 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허리

옆으로 누워 손으로 상체를 받치고 한쪽 다리를 위로 들어 올린다. 발끝이 몸과 같은 방향으로 향하고 있는 것을 의식하면서 15회씩 반복한다.(중략)

 

Queen DB

[Queen 사진_양우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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