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크루아상 삼총사&바브카…떴다! 환불원정대, 가수 우연이&타트체리 주스 
[생방송오늘저녁] 크루아상 삼총사&바브카…떴다! 환불원정대, 가수 우연이&타트체리 주스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0.2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2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423회에서는 △JOB학사전(아쿠아 스케이프) △찐(眞)빵-크루아상 삼총사 & 바브카(브레드쏭) △오늘의 힛-트(환불원정대) △건강 HOW(트로트 가수 우연이 & 타트체리 주스) 등이 방송된다.

◆ [JOB학사전] 집 안에 계곡이?!, 아쿠아 스케이프

▷ 조재선 작가 - 수경예술학회 : 경기도 동두천시 지행로

매일 같이 생겨나고, 사라지는 직업. 직업 속에 몰랐던 사실을 들여다보고, 파헤치고, 재조명하는 ‘JOB학사전’. 다양한 종류의 수초와 생물이 함께 살아가는 공간, 수조. 최근 관상어 키우기 인기가 늘며 수조를 꾸미는 수조 조경에도 관심이 늘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눈길을 끄는 수조가 있었으니, 가로 7m 수조 안의 커다란 나무와 이끼. 영화 ‘아바타’를 연상케 하는 자욱한 연기까지. 아쿠아 스케이퍼 조재선 작가의 작품이다.

물(aqua)과 풍경(scape)의 합성어인 아쿠아 스케이프는 말 그대로 물속의 풍경화를 그리는 작업이다. 하나의 수조를 꾸미는데 5개월 이상이 걸린다는데. 그렇게 완성된 수조 안은 자연의 일부가 담긴 듯 아름답다. 수조 조경의 기초가 되는 수석부터 다양한 수초까지. 나만의 정원을 꾸미는 사람들의 이야기. 과 함께 화려한 아쿠아 스케이핑의 세계로 떠나본다.

◆ [찐(眞)빵] 눈과 입이 호강하는 크루아상 삼총사 & 바브카!

▷ 브레드쏭 :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리(경강로926번길)
- 오늘메뉴 : 크루아상 삼총사 & 바브카
- 영업시간 : 월~목요일 10:00-23:00, 금~일요일 10:00-24:00
- 방송출연 : 생방송투데이(2412회, 크루아상)

빵집이라고 다 같은 빵집이 아니다! ‘빵지순례’ 필수 코스로 알려진 유명한 빵집부터 꼭꼭 숨겨 놓고 나만 알고 싶은 동네 빵집까지! 이중 진짜 찐(眞)빵은 어디? 오늘의 찐빵을 찾아 도착한 곳은 경기도 남양주시. SNS에 태그만 무려 ‘1만’을 자랑하는 이곳은 보기만 해도 가슴이 뻥 뚫리는 한강 전경으로 “뷰 맛집”으로 불린다는데. 

이곳에서 손님들이 꼭 찾는다는 오늘의 찐빵은 바로 프랑스산 버터를 사용해 풍미를 살릴 뿐만 아니라 레몬, 초콜릿 크림을 아낌없이 넣어 눈과 입이 즐거운 ‘크루아상 삼총사’. 여기에다, 꼬박 하루 동안 발효 과정을 마친 반죽을 여러 겹 꼬아서 만들어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바브카(Babka)가 이곳의 두 번째 찐빵! 

한국에선 생소하지만,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인기 있는 바브카 역시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과 맛까지 자랑한다는데 눈과 입이 호강하는 크루아상과 바브카의 모든 것을 ‘찐~찐~찐~찐~ 찐 이야~’ <찐(眞)빵>을 공개한다!

◆ [오늘의 힛-트] <환불원정대> 센 언니들이 나가신다!

유행 트렌드 중 알짜배기만 골라 준비한 <오늘의 힛-트>. 지금 대한민국은 환불원정대로 들썩들썩. 음원 공개부터 국내 음원 차트를 ‘퍼펙트 올 킬’을 할 뿐만 아니라 홍콩 싱가포르 등 아시아권 해외 차트에도 진입. 그야말로 지금은 환불원정대 시대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닐 정도. 

사랑을 받은 센 언니들의 인기는 과거에도 존재! 그래서 준비 했다. ‘환불원정대’ 센 언니들의 총정리! 만옥 엄정화, 천옥 이효리, 은비 제시, 실비 화사의 4인 4색의 매력 집중 탐구까지. <오늘의 힛-트>에서는 시청자들의 마음을 흔든 센 언니 특집. 그 중에서도 핵심만 쏙쏙 골라 핫하게 전해 드린다.

◆ [건강 HOW] 슬기롭고 건강하게 내 몸 챙기는 비결

이제는 100세 시대! 길어진 수명만큼이나 건강에 대한 관심 폭발. 슬기롭게 건강을 지키고 있다는 트로트 가수 우연이를 찾아간 제작진. 트로트 가수로서 입지를 다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다 보니, 늘 건강은 뒷전이었다는 우연이 씨. 위염은 기본! 불면증 심지어 갱년기까지 겹치며 그녀의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단다.

흡사 병든 닭 같던 나날을 보내던 중 그녀가 찾은 것이 있었으니. 그것은 타트체리 주스. 건강을 위협하는 만성 염증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는 베타카로틴과 면역체계를 활성화하는 퀘르세틴이 풍부. 또한 수면에 도움을 주는 멜라토닌까지 갖췄으니, 그녀에게 안성맞춤이었다고 하는데….

타트체리 주스로 건강 제2막을 챙기고 있다는 그녀. 타트체리 주스를 비롯해 건강을 찾은 비결을 우연이 씨의 일상 속에서 알아보자.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