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8:25 (화)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곤드레 고등어조림·쏘가리 매운탕…만항곤드레닭집·나루터민물식당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곤드레 고등어조림·쏘가리 매운탕…만항곤드레닭집·나루터민물식당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0.22 18: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2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174회 맛집오늘에서는 △고수의 부엌-곤드레 고등어조림(정선군 ‘만항곤드레닭집’)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쏘가리 매운탕(단양군 ‘나루터민물식당’)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에서는 상명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한정아 교수가 출연해 도움말을 전한다.
 
◆ <고수의 부엌> 편에서는 강원도 정선군 곤드레 고등어조림 맛집 ‘만항곤드레닭집’을 찾아간다.

▷ 만항곤드레닭집 :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고한리(고한1길)에 있는 닭요리 전문점이다. 부추와 팽이버섯, 검은 깨가 뿌려진 재료가 아낌없이 들어간 눈꽃마백숙과 향긋한 곤드레가 듬뿍 들어간 곤드레 돌솥밥이 인기메뉴. 오늘방송에서는 곤드레고등어조림을 소개한다.

- 오늘메뉴 : 곤드레 고등어조림 / 그 외 대표메뉴 한방토종닭 마백숙(눈꽃마백숙)
- 영업시간 : 매일 09:00-21:00. 연중 개방
- 생방송오늘저녁(1175회, 곤드레고등어조림 / 221회)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방송 직후 붐빌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 편에서는 쏘가리 매운탕으로 유명한 충북 단양군 맛집 ‘나루터민물식당’을 소개한다.

▷ 나루터민물식당 : 충청북도 단양군 가곡면 가대리(가대1길)에 있는 매운탕, 해물탕 맛집이다. 쏘가리회, 쏘가리매운탕이 맛있는 곳으로, 이 외에도 자연산장어, 빠가사리매운탕, 백숙, 자연산올갱이해장국, 가정식백반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오늘은 쏘가리 매운탕을 소개한다.

- 오늘메뉴 : 쏘가리 매운탕
-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 생방송오늘저녁(1091회, 쏘가리매운탕)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제작진은 “방송 직후 붐빌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대물을 찾는 사람들> 편에서는 황절삼에 대해 알아본다.
 
한편 이날 소개되는 각 코너 별 가게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임철종 2020-10-22 18:51:28
고등어조림, 곤드레 돌솥밥 주인이 무청을 뒤집는 도구가 쇠로 되어 있고, 녹이 슬어있는걸 오랫동안 사용하는 거라면서 자랑하는 순간 입맛이 뚝 떨어졌습니다. 이건은 1차적으로 식당주인의 잘못이고, 2차적으로는 촬영담당자의 불찰인듯 합니다. 스테인레스 재질도 아니고, 순 쇠로 되어있고 녹이 그대로 보이는 농기구같이 생긴 도구를 그대로 찍어서 멘트와 함께 내 보내는것은 아난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