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35 (목)
 실시간뉴스
농어업·농어촌특별위, 27일 ‘기후위기 대응 농어촌에너지 전환‘ 토론회
농어업·농어촌특별위, 27일 ‘기후위기 대응 농어촌에너지 전환‘ 토론회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0.10.2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019년 12월12일 전북 전주시 한국농수산대학에서 열린 '농정 틀 전환 2019 타운홀 미팅 보고대회'에 참석해 경과보고를 듣고 있다.

대통령 직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이하 농특위)는 오는 27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기후위기 대응 농어촌에너지 전환을 위한 법·제도 기반'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박혔다.

농특위 '기후위기 대응 농어촌에너지 전환 포럼'의 4차 회의를 겸해 마련한 토론회에서는 '농어촌에너지 전환을 위한 비전과 의제'를 주제로 온실가스 배출량의 24%를 책임지는 농식품산업 시스템 구축과 스마트그리드 및 지역 에너지계획 수립을 위한 제도개선 과제가 논의된다.

소통과 공감을 전제로 농어촌 재생에너지 전환과 확대 목표를 새롭게 정비하고, 농어민과 주민의 편익·책임을 명확히 하는 접근 과정이 필요하다는 점도 중점 논의될 전망이다.  

정현찬 농특위 위원장은 "농어민들은 기후위기에 따른 자연재해로 해마다 고통을 겪으며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농어촌 에너지전환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있다"며 "농어민과 농어촌 주민의 주체성을 높이고 지역공동체의 이익이 되도록 정책을 만들어 삶의 질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농특위 국회토론회는 농특위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 방송될 예정이다.

[Queen 류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