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50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1m 삼바터닝 바비큐·해물조개전골·무한리필 샤부샤부…고흥 애도(쑥섬)
[생방송투데이 맛집] 1m 삼바터닝 바비큐·해물조개전골·무한리필 샤부샤부…고흥 애도(쑥섬)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0.28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28일 SBS ‘생방송 투데이’ 2687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오천만의 메뉴, 철판해전-해물조개전골(해물천지), 무한리필 샤부샤부(복만루) △리얼 맛집-1m 삼바터닝 바비큐(아산 ‘베고니아’), 그리고 △여행본능 섬-400년만에 개방한 전남 고흥 아마존?(애도) 등이 방송된다.

◆ <김PD가 떴다> 가을 깊은 땅속 보물, 그 정체는? 편에서는 경남 밀양시 ‘돈박’을 찾아간다. 

▷ 돈박 : 밀양시 부북면 가산리(가산길)에 있는 연근 및 연꽃 자가 재배 농장이다.

◆ <오천만의 메뉴> 찬바람 불면 더 맛있다! 철판해전 편에서는 경기 수원시 ‘해물천지’, 서울 광진구 ‘복만루’를 소개한다.

▷ 해물천지 : 경기 수원시 팔달구 남창동(행궁로22번길)에 있는 조개전골 전문점이다. 대부분의 조개류는 직접 주인장이 신선한 생물만을 선별하여 제공해 신선한 맛과 바다의 향취를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조개를 건져먹고 나서 나머지 육수에 버섯, 라면, 우동, 칼국수까지 다양한 사리를 선택하여 끓여먹는 재미도 쏠쏠하단다.

- 오늘메뉴 : 철판해전 (해물조개전골, 해무로양탕, 문어숙회 등)
- 영업시간 : 매일 11:30-22:30
- 나혼자산다(313회, 해물조개전골), 생방송오늘저녁(849회. 해물전골)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복만루 :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양동(동일로18길)에 있는 중식당이다.

- 메뉴 : 무한리필 샤부샤부(샤브샤브)
- 영업시간 : 매일 12:00-24:00

◆ <리얼 맛집> 삼바 열정 그대로, 1m 삼바터닝 바비큐 편에서는 충남 아산시 ‘아산 베고니아’를 방문한다.

▷ 아산 ‘베고니아’ : 충남 아산시 음봉면 삼거리(음봉면로)에 있는 패밀리레스토랑이다.

- 오늘메뉴 : 1m 삼바터닝 바비큐 / 그 외 슈하스코 요리, 샹그리아, 마가리따 등
-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월요일휴무

◆ <여행본능, 섬>에서는 400년만에 개방한 고흥의 아마존?! ‘애도’ 편이 방송된다.

▷ 고흥 애도(艾島, 쑥섬) : 전라남도 고흥군 봉래면 외나로도 북서쪽에 있는 섬으로, 쑥섬이라고 불린다. 나로도 하나만 해도 6개의 크고 작은 섬이 하나로 묶여 봉래면을 이루고 그중에서 제일 작은 섬이 애도다. 쑥이 많아 쑥섬이라 불렀으며 같은 뜻의 한자로 애도라고 한다. 섬의 모양이 소(牛)가 누워 있는 형으로 와우형이라 했고, 동남북이 막혀 있어 호수처럼 보이기에 봉호라 하였다고 한다.

▷ 힐링파크 쑥섬쑥섬 : 전남 고흥군 봉래면 사양리(애도길 43)
▷ 쑥섬 돌담집밥 : 전남 고흥군 봉래면 애도길 (식당 / 선상낚시)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