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양평군, 군수와 직원의 동행 1 vs 50 공감토크 ‘친절’ 토론 개최
양평군, 군수와 직원의 동행 1 vs 50 공감토크 ‘친절’ 토론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10.29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친절 공감토크 (정동균 양평군수)
양평군 친절 공감토크 (정동균 양평군수)

 

양평군에서는 지난 28일 정동균 양평군수와 양평군 소속 공무원 40명이 군청 대회의실에서 “친절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동행! 1 vs 50 공감토크를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된 토크쇼는 따뜻한 감성이 느껴지는 민원문화 조성을 위한 친절디자인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10일까지 진행된 ‘민원현장 체험’의 결과에 대한 소통의 자리로 마련됐다.

이현주 민원바로센터장의 결과보고 이후 정 군수와 주무관들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친절이 무엇인가’에 대한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하고 앞으로 양평군 공직자가 행동해야 할 기본 마음가짐을 함께 생각 해봤다.

토크 결과, 친절은 만남의 시작단계에서 이루어지는 대응이 가장 중요하며 ‘인사(아는척)’ ‘따뜻한 말’, ‘배려’가 주민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는 것으로, 이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 인력여건개선, 확실한 인센티브 등이 추진방안으로 제시됐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마음을 움직이는 행정을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진심을 다해 계속해서 노력해야 합니다“라며, ”인사, 따뜻한 말, 상대방의 입장을 배려하는 행동을 계속하면 상대방의 마음을 변화시킬 수 있으니 작원 여러분 모두 다 같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평군은 지난 현장체험과 금번 토론회 결과 제시된 내용을 군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양평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