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30 (토)
 실시간뉴스
이상천 제천시장,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충청북도 예산정책협의회 참석 및 동대문구청장 면담
이상천 제천시장,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충청북도 예산정책협의회 참석 및 동대문구청장 면담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10.29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 소각시설 증설사업 등 3개 현안사업 국비 반영 건의
동대문구청장 면담
동대문구청장 면담

 

이상천 제천시장은 10월 28일 오전 11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개최된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충청북도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이장섭 도당위원장을 비롯해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시장·군수 등이 참석하여 내년도 정부 예산에 반영된 도내 자치단체 현안사업과 미 반영되었으나 반드시 반영되어야 하는 현안 사업을 점검하여 차질 없이 사업이 진행 될 수 있도록 추진 방안을 논의 하였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제천시 소각시설 증설사업 19억원 △고암천 노후차집관로정비사업 14억원 △순환경제 혁신센터 구축사업 5억원 등 지역 현안사업 3건에 대하여 반드시 내년도 정부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모두발언을 통하여 요청했다.

이장섭 도당위원장은 “충북도당은 도내 자치단체가 도민을 위한 행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중앙당과 함께 최선을 다해 뒷받침하겠다고”밝혔다.

이날 이상천 제천시장은 예산정책협의회 이후 자매도시인 동대문구를 방문하여 유덕열 구청장과의 면담을 통해 올 연말 청량리에서 제천까지 56분에 개통 운행되는 중앙선 복선전철과 관련한 협력 및 홍보 등 보다 활발한 자매도시간 교류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서로 의견을 교환하였다.

또한 청량리역을 방문 청량리역장, 여행센터장과의 면담을 통해 서울의 위성도시로서의 역할을 실현할 수 있는 적극적인 협력, 홍보방안 논의, 관광열차 도입 등 상호협력을 요청하였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제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