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40 (금)
 실시간뉴스
군위군 최초 '열린어린이집' 선정
군위군 최초 '열린어린이집' 선정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10.30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위 군립 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이 2020년 10월 군위군 최초의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되었다.

'열린'의 의미는 부모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적극적인 어린이집 “개방성” 증진을 의미한다.

보건복지부는 아동학대 근절대책(‘15.1월’)의 하나로 어린이집 시설을 개방하여 부모참여가 확대된 열린 어린이집 활성화 방안 추진으로 가정과 어린이집, 지역사회가 동반자적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안정되고 개방적인 양육환경 제공을 통해 소통, 참여, 신뢰의 지지적인 관계 형성으로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조력하고자 [열린어린이집 선정]을 전국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군위군립 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원장 이점경)은 학부모님들의 [열린어린이집]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고자, 열린어린이집 참관 절차 안내(환경)와 참관실(환경) 부모님의  다양한 활동 등을 부모교육을 통해(10월 29일(목) “열린어린이집 설명회”) 안내 했다.

학부모들과 “열린어린이집 탄생”을 기념하며 개방된 우수 열린 어린이집을 만들어 가기를 약속하며, 축하 “떡 케이크”(노래)로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

어린이집 운영위원장 박수진(우서아) 학부모님은 해가 거듭될수록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이색활동을 많이 실시하는 군위군립 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의 [열린어린이집] 선정을 축하한다는 감사의 말을 전하고, 임채아 (박소이)학부모님은 열린 어린이집 설명회(부모교육)를 통해 군위군 최초의 국공립 어린이집의 우수성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최우수 보육환경을  인정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위군립 보듬이나눔이 원장(이점경)은 학부모님들께 앞으로 ‘열린어린이집의 날(OpenDay)’ 활동에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태도로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리며, 가정과 어린이집(교사)의 적극적인 “소통”을 강조하며 서로에게 협력자와 지원자가 되어 군위군 미래를 빛낼 우리 영아들이 행복해지고, 부모가 안심 할 수 있는 군위군 최고의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 나가겠다고 열정의 다짐을 전했다.

군위군립 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열린 어린이집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군위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