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여수 돌문어해물삼합+꽃게찜 39,000원, 비양도 보말문어칼국수·뿔소라숙회
[생방송오늘저녁] 여수 돌문어해물삼합+꽃게찜 39,000원, 비양도 보말문어칼국수·뿔소라숙회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0.3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30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429회에서는 △티몬과 품바의 별난 우정 △섬 속의 섬, 비양도에서 즐기는 제주의 맛! △여수 명물! 해물삼합 시키면 꽃게찜 서비스 △1+1 캠핑카로 떠나는 연천 여행 △면역력의 시작! 대장 건강을 지켜라 등이 방송된다.

◆ [특종! 동물의 세계] 티몬과 품바의 별난 우정

평화로운 시골 마을을 발칵 뒤집은 환상의 짝꿍이 있다?! 9마리의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다는 이강태, 양태라 부부! 평화롭고 행복한 시골 라이프를 꿈꾸며 경기도 화성으로 귀촌했지만, 부부의 예상과 달리 매일이 사고의 연속이라는데! 식탐과 탈출은 기본! 집안 곳곳을 헤집고 다니며 귀여운 사고를 치는 애물단지의 정체는 미어캣 티몬(2). 

부부가 조금이라도 한눈을 팔면 집안을 쑥대밭 만들기 일쑤라는데, 그런데 아무도 못 말리는 티몬도 함께 사는 스핑크스 고양이 품바(3) 앞에서는 순한 양으로 변신! 품바 가는데 티몬이 항상 함께하는 건 물론 식탐이 많은 티몬이 품바와 밥도 사이좋게 나눠 먹고~ 망보기를 즐기는 티몬을 따라서 품바까지 망보기를 즐기는 취미까지 생겼다는데. 어린 시절부터 함께 지내다 보니 종을 넘어서 진한 우정을 나누고 있는 티몬과 품바! 미어캣 티몬과 고양이 품바의 별난 우정을 소개한다.

◆ [밥 잘 주는 민박집] 섬 속의 섬, 비양도에서 즐기는 제주의 맛!

▷ 인섬 : 제주 제주시 한림읍 비양도길
- 메뉴 : 보말문어칼국수, 뿔소라숙회, 보말미역국 등

꿈과 환상의 섬 제주에서 배로 15분만 들어가면 만날 수 있는 신비의 섬 비양도! 대나무가 많아 ‘죽도’라고도 불리는 이 섬은 아름다운 풍광으로 최근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곳에 제주도의 대표 향토음식으로 푸짐한 식사를 할 수 있는 민박집이 있다. 

매일 해녀들이 잡아오는 싱싱한 해산물로 그날의 식탁이 채워지니 바다의 정취를 제대로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안성맞춤! 특히 통통한 문어를 넣어 끓인 보말문어칼국수와 큼직한 뿔소라 숙회가 인기 메뉴란다. 게다가 민박을 이용하면 보말을 듬뿍 넣어 구수하게 끓인 보말미역국이 무료로 제공된다는데. 비양도의 명소 코끼리바위에서 아름다운 석양도 보고, 제주도 가정식까지 풀코스로 맛볼 수 있는 비양도 로컬 민박집을 소개한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여수 명물! 해물삼합 시키면 꽃게찜 서비스

▷ 삼합싸다구 : 전남 여수시 이순신광장로
- 메뉴 : 여수 돌문어해물삼합 39,000원 (꽃게찜 서비스)

밤바다의 낭만이 가득한 여수! 여수 바다와 가장 잘 어울리는 특별한 메뉴가 있으니, 다름 아닌 삼합! 목포의 홍어삼합, 장흥의 한우키조개삼합을 잇는 전라도 삼합 3총사! 여수 ‘돌문어 해물삼합’이 오늘의 주인공! 

여수 해물삼합에는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가 있는 게 특징이라고. 단단한 육질의 돌문어, 오징어, 새우, 전복과 바지락에 취향에 따라 삼겹살, 차돌박이, 주꾸미, 전복을 추가할 수 있다. 여수 앞바다에서 난 해산물을 사용하기에 해산물 신선도는 최상급! 

층층이 쌓은 해물탑에 주인장표 육수와 묵은지로 얼큰한 맛을 더해주는데~ 삼합 맛을 좌우하는 육수에는 주인장만의 필살기가 들어가 있으니! 콩나물과 전복껍데기를 우려내 시원하고 깊은 맛을 내 해물삼합을 완성한다. 푸짐한 해물삼합 가격은 3만 9천 원! 삼합을 시키면 ‘꽃게찜’이 서비스로 제공되니, 해물삼합 하나 가격으로 판매가 2만 6천 원의 꽃게찜까지 원 플러스 원으로 즐길 수 있다. 여수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는 돌문어 해물삼합을 소개한다.

◆ [신박한 네바퀴 여행] 1+1 캠핑카로 떠나는 연천 여행

▷ 재인폭포 : 경기 연천군 연천읍 고문리 산21
▷ 연천재인폭포오토캠핑장 : 경기 연천군 연천읍 고문리

오늘의 신박한 여행지는 경기도 연천. 역사를 품은 고장답게 구석기 유적 외에도 다른 지역에서는 볼 수 없는 고구려 옛 성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다. 바로 ‘호로고루 성’.역사유적지 일뿐만 아니라 넓은 강가와 초원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어 트래킹을 즐기거나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명소로 뜨고 있다는데.

그리고 연천에 왔으면 꼭 들려야 하는 대표적인 명소 중 하나인 ‘재인폭포’. 오랜 세월 자연이 만들어낸 현무암 주상절리와 폭포수가 어우러져 절경을 자랑하는 이곳은 10월 초 공원화 사업이 완공되면서 눈앞에서 재인폭포를 바라볼 수 있게 됐고, 데크 길을 따라 특별한 트래킹도 즐길 수 있다. 

신박한 네바퀴 여행의 종착지는 재인폭포 인근에 위치한 캠핑장이다. 이곳에 캠핑 10년 차에 접어든 신윤호, 정다혜 부부가 떴다! 그들의 캠핑카 역시 1+1! 경차와 미니 카라반의 조합으로 아기자기함은 물론 실용성까지 높였다는데. 있을 건 다 있는 미니 카라반. 게다가, 요리를 좋아하는 아내를 위한 슬라이딩 주방과 언택트 영화관까지! 더하면 두 배로 알차지는 신박한 네바퀴 여행을 떠나보자.

◆ [꿀팁TV] 면역력의 시작! 대장 건강을 지켜라

연간 우리나라 국민들이 소비하는 육류량은 약 47kg! 이러한 육류 소비량의 증가와 비례하여 대장암 발병률도 높아졌다는 사실! 우리 몸의 가장 큰 소화기관인 대장이 건강해야 전신이 건강하다는데.. 최근 트로트 열풍과 함께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수 문희옥씨! 심장 이상으로 돌아간 아버지와 남동생, 그리고 유방암으로 잃은 언니. 그렇기 때문에 더욱 특별히 건강에 신경 쓰고 있다는 그녀! 

연습실에서 가까운 공원을 걷는가 하면 단전 강화로 복부 운동에 신경쓰고 있다고 한다. 또 건강을 위해 매일 한 끼 정도는 샐러드를 먹는다고 하는데.. 장 독소 배출 및 쾌변을 위해 꼭 섭취해야 하는 식이섬유! 그래서 문희옥씨가 일일 식이섬유를 보충하기 위해 선택한 것은 바로 동결건조 생식가루! 생식이 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건강한 장을 위한 비결을 알아본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