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05 (금)
 실시간뉴스
증권플러스, 미국 주식거래 서비스 공식 오픈
증권플러스, 미국 주식거래 서비스 공식 오픈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0.10.30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권 애플리케이션(앱) '증권플러스'를 운영 중인 두나무는 미국 주식 거래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국내 투자자의 미국 주식 보관 규모는 올해 9월 말 기준 약 252억 달러로 작년 말 대비 200% 가량 증가했다. 테슬라, 애플 등 글로벌 인기 종목들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투자 금액 역시 급증하는 추세다.

두나무는 이 같은 투자 트렌드를 반영해, 증권플러스 이용자들이 모바일 앱에서 편리하게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미국 주식 거래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증권플러스 앱에서 미국 주식 종목을 검색하면 국내 종목과 동일하게 시세와 종목 정보, 주요 뉴스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거래를 희망하는 이용자들은 KB증권 계좌를 증권플러스에 연동하면 된다.

이용자는 미국 장 시간 기준으로 장중에 일반 주문이 가능하고, 장외에는 예약 주문을 살 수 있다. 별도 환전 절차 없이 원화로 거래할 수 있고, 보유한 국내 주식과 미국 주식을 구분해 관리할 수 있으며 잔고 동기화도 각각 업데이트된다.

두나무 관계자는 "투자자가 관심을 갖는 모든 정보와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제공한다는 취지 하에 미국 주식 거래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이용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미국 주식 거래 제휴 증권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증권플러스는 누적 다운로드 440만건, 누적 거래액 109조원 이상의 국내 최초 소셜 트레이딩 서비스다. 두나무는 미국 주식 거래 서비스 오픈을 맞아 증권플러스에서 KB증권 계좌를 신규 개설한 이용자 모두에게 두나무 계량분석팀의 자체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이용해 향후 예상되는 차트를 제시하는 '인공지능 차트예측' 서비스 30회 이용권을 제공한다.

[Queen 류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