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15 (금)
 실시간뉴스
11일부터 '보행자의 날' 행사 … 스타일러·의류건조기 등 경품 푸짐
11일부터 '보행자의 날' 행사 … 스타일러·의류건조기 등 경품 푸짐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11.0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행자의날 홈페이지 캡처
보행자의날 홈페이지 캡처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 국민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실시해 온 '보행자의 날' 행사가 오는 11일부터 한 달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국토교통부는 9일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보행자의 날' 행사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에 따라 언제,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며 이렇게 밝혔다.

행사는 사람의 두 다리를 연상케 하는 11월 11일을 '지속가능 교통물류 발전법'에 따라 '보행자의 날'로 지정해 치러진다.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마을길, 하천길, 산책로 등 자기 지역이나 방문지에서 걷는 모습을 촬영하여 '걷기 인증 이벤트'에 해시태그를 달아 입력하면 되고, 상품도 받을 수 있다.

필수 해시태그는 △#제11회보행자의날 △#보행자의날_비대명_걷기대회 △#비대면_보행_챌린지 △#안전하고_건강한_보행이다.

또 내년 4월 전국시행을 앞둔 '안전속도 5030'을 널리 알리기 위해 '보행안전 5030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시민들은 일상 속 발견할 수 있는 안전속도 5030 표지판을 해시태그를 달아 개인 SNS에 업로드 후 온라인 플랫폼에 URL 주소를 복사하는 방식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필수 해시태그는 △#제11회보행자의날 △#보행자가_안전한_속도5030 △#보행안전_지킴이 △#안전한_보행환경_조성이다.

보행자의 날을 맞이해 '전문가 특별강연 및 퀴즈 이벤트'도 열린다. 보행안전 5030'을 주제로 한 이제선 연세대 교수의 강의와 '보행과 건강'을 주제로 한 국내1호 헬스큐레이터 김선우 원장의 강의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보행자의 날 홈페이지에서 전문가 특별강연을 수강한 후 퀴즈 정답을 기재하면 된다.

아울러 행사기간 한 달 동안은 온라인을 통해 각 이벤트에 참여한 시민에게는 선착순으로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행사 마지막 날인 다음 달 11일에는 위 3개의 이벤트를 모두 참여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스타일러, 의류건조기, 아이패드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영상축사를 통해 "최근 코로나19와 기후 위기 등 요인으로 '걷기'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정부는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