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15 (금)
 실시간뉴스
미스터T, 강태관·이대원·김경민·황윤성 “트롯 가수 꿈을 꾼 계기는?”[퀸TV(Queen)]
미스터T, 강태관·이대원·김경민·황윤성 “트롯 가수 꿈을 꾼 계기는?”[퀸TV(Queen)]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0.11.15 18:42
  • 댓글 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태관·이대원·김경민·황윤성, 미스터 트롯 경연에서 주목받은 이들이 트롯 그룹 ‘미스터T’로 활약하며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처음 발표한 싱글 ‘딴놈 다 거기서 거기’는 ‘미스터T’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보여주었다는 평가다. 비록 미스터 트롯 최종 7인에 오르지는 못했지만, 경연에서 좋은 성적과 실력을 보여준 강태관·이대원·김경민·황윤성.

국악인으로, 보이그룹으로, 소년가수로 활동했던 이들이 트롯 가수가 된 계기는 무엇이었을까? 미스터T 그룹 결성 후 싱글 음원을 내고 가을에 앨범까지 발매하며 한창 활동 중인 멤버들을 퀸(Queen) 11월호 인터뷰로 만나 ‘미스터트롯’ 오디션 참여부터 트롯 가수로 나서게 된 계기를 들어보았다.
 

미스터T, 강태관·이대원·김경민·황윤성 “트롯 가수 꿈을 꾼 계기는?”[퀸TV(Queen)]
미스터T, 강태관·이대원·김경민·황윤성 “트롯 가수 꿈을 꾼 계기는?”[퀸TV(Queen)]

 


Q 트롯 가수가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강태관 미스터트롯 제작진 연락을 받고 출전을 결심한 게 계기

원래 트로트를 많이 좋아했었어요. 선생님들과 공연하고 뒤풀이 때 트로트를 많이 불렀는데 그게 입소문이 나서 제작진들, 작가 분들 귀에 들어간 것 같아요. 미스터트롯 제작진에게 처음 제안이 왔을 때는 고민을 많이 했었죠. 처음엔 고사했었는데 인생의 전환점이나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는 생각에 출전하게 됐죠.”

 

이대원 트롯가수는 중학시절부터 꿈이었어요

트로트는 중학교 때부터 꿈이었어요. 그때는 트로트 오디션도 없었고 경연에서 스카우트를 많이 하더라고요. 그래서 전국노래자랑에도 도전했었고..., 근데 다 잘되지 않았어요. 격투기선수로도 그렇고 아이돌 도전하면서 뭔가 가슴 한 쪽이 허전했어요. 항상 트로트 가수의 열망을 놓지 않고 있었는데 딱 서른에 트로트를 시작해야겠다 했죠. 그때 마침 이 미스터트롯오디션을 만나게 돼서 고민 없이 바로 도전했어요. 원래 트로트를 하고 싶어서 발라드를 부르면 뽕끼를 빼라하는 말도 듣고 트로트는 듣지 말라는 말도 들었었죠. 군대 다녀온 후엔 트로트 계열 아이돌 그룹 회사로 들어갔어요.“

 

김경민 저는 태교음악부터 트롯이어서 트롯가수가 제 길이 되었죠

전 태교가 트로트였습니다. 아버님이 관광여행사를 하시다 보니 엄마가 저를 임신하셨을 때 아버지랑 같이 다니셨어요. 그때 관광버스서 디스코 트로트 메들리가 나와서 태교가 된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고 중학교 3학년 때 각종 노래자랑 나가서 1,2등 하며 상을 휩쓸어서 가전제품을 많이 받았어요. 마지막으로 전국가요제를 나가보자해서 대상 수상해 모닝차를 받았고요.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고2학년 때 아버님이 뇌경색으로 쓰러지셨어요. 아버지가 1년 반 동안 일을 못 하게 되셨고 생활비를 벌 사람이 없어서 제가 나서게 됐죠. 냉동 창고에서, 택배 상하차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미스터트롯에 도전해 이 자리의 영광을 얻게 됐습니다.”

 

황윤성 보이그룹 활동 중 미스터트롯 참가로 인생 변환점을 맞았죠

보이그룹으로 활동할 때 잘 안됐어요. 그러다 보니 하루하루가 똑같고 너무 힘들었어요. 부모님이 미스트롯을 너무 좋아하셨는데 남자 버전 나오면 너 한 번 해봐하셨어요. 그런데 정말 미스터트롯오디션 공고가 뜨더라고요. ‘마지막이다라고 생각하고 도전했던 것 같아요. 무대에 못서니까요. 그런데 또 이렇게 다시 활동하게 되었네요. 전에는 이리저리 끌려다니는 것 같았는데 지금은 제 자신을 찾은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아이돌 때는 보이는 것에 신경을 많이 썼지만 지금은 노래에만 신경 쓸 수 있어요,“
 

[인터뷰 최윤상기자] 영상촬영 김도형기자


00:00:05 강태관 “미스터트롯 제작진 연락받고 출전 결심”
00:01:10 이대원 “트롯가수는 중학시절부터 꿈이었어요”
00:02:35 김경민 “저는 태내에서부터 트롯을 들었어요”
00:04:35 황윤성 “보이그룹에서 미스터트롯 참가가 계기”

#미스터T #강태관 #이대원 #김경민 #황윤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황희정 2020-11-15 19:05:26
미스터T항상 응원합니다..이대원 화이팅♡♡♡

앙마in천사 2020-11-15 19:15:17
미스터T 최고~~!! 리더 이대원 님 항상 응원합니다~!!

다윤 2020-11-16 00:17:46
미스터티 응원합니다.

박미현 2020-11-16 09:15:26
힘들게 트로트 가수의 꿈을 이룬 이대원님 정말 대단하고 열렬히 응원합니다. 항상 행복하시고 좋은 노래 많이 불러주세요. 이대원님 화이팅!!!

이혜란 2020-11-16 09:23:11
판트남 강태관 승승장구하시고 늘 응원합니다♡
미스터t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