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25 (금)
 실시간뉴스
2020 평창 세계문화오픈대회 온라인 개막
2020 평창 세계문화오픈대회 온라인 개막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11.18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이 지역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높이고 평창의 자연 유산과 문화자원을 온라인으로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2020 평창 세계문화오픈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세계문화오픈대회는 2017년 시작되어 올해까지 이어지는 문화축제로 전 세계 공익활동가, 컬쳐디자이너, 일반인들의 참여로 이루어진다.

올해는 작년에 이어 11월 16일부터 12월 23일까지 총 38일간 평창군에서 진행되며 ‘평창과 베터투게더하기(부제: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미래)’라는 주제로 평창의 현재와 미래의 발전방향을 영상으로 제작하는 베터투게더 챌린지와 아이디어를 글과 그림으로 제작하여 온라인으로 공모하는 베터투게더 아이디어 챌린지로 나뉜다.

이처럼 공익성·창의성·혁신성을 담은 베터투게더 챌린지를 통해 뽑힌 30팀의 작품은 온라인 채널에 지속적으로 홍보되며 뉴스레터 및 블로그 등의 행사후기 콘텐츠에도 포함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베터투게더 아이디어 챌린지 결과물은 책자로 제작하여 지역 내 도서관, 주민센터, 학교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3D프린팅 전자의수를 만드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지난해 우승한 ㈜만드로 이상호 대표와 참신한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 방식을 제안한 로컬 크리에이티브 그룹 ㈜더웨이브컴퍼니의 김지우 대표가 오리엔테이션 강연자로 참석하여 행사를 더 빛낼 예정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비록 올해는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대부분의 행사가 온라인으로 진행되지만 더 많은 사람들의 참여속에 코로나 상황을 극복하고 인류번영을 위한 좋은 아이디어들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대회에 대한 기대와 희망의 메시지를 건넸다.

자세한 행사일정은 베터투게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