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55 (토)
 실시간뉴스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개판’으로 핫한 관세청, 탐지견 훈련센터 온앤오프 전격 공개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개판’으로 핫한 관세청, 탐지견 훈련센터 온앤오프 전격 공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1.20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에 좋은 개는 많다) 마약 탐지견의 세계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세상에 좋은 개는 많다) 마약 탐지견의 세계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요즘 개판(?)으로 SNS에서 핫한 관세청!  마약 탐지견들을 만나러 GO GO. 제작진들을 격하게 반겨주는 7마리의 귀여운 자견들! 격한 환영을 뒤로하고 멋진 마약 탐지견이 되기 위한 훈련 과정을 밟고 있는 예비 탐지견들과 그들의 조력자, 핸들러를 만나본다.

이때, 등장한 신입, 설채현 수레이너! 호기로운 등장과 달리 우왕좌왕, 횡설수설한 낯선 설쌤! 실전 투입 때 마약을 발견했다는데….

오늘(20일) 밤 EBS1TV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제139화는 ‘(세상에 좋은 개는 많다) 마약 탐지견의 세계’ 편이 방송된다.

전국의 ‘개판’을 찾아서 달리고, 달리는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제작진! 멍~ 스타로 이름을 날리며, SNS를 통해 랜선 집사 마음을 들었다, 놨다 하는 유명한 곳을 찾았는데…. 정말로 그 명성에 걸맞게 귀엽고 앙증맞은 7마리의 꼬물이들!

아, 볼 때는 정말 세상 천사였는데, 들어가는 순간! 그곳은 지옥이요, 댕댕이는 악마가 되었다? 무슨 말인고 하니, 환영 인사를 격하게 하는 편인 7마리 댕댕이에게 그야말로 초토화된 것! 특히 조연출은 개침 트리트먼트에 혼을 쏙 뺐다는 후문!

천사견에서, 악마견으로 왔다 갔다 하는 이 천방지축 꼬물이들의 정체는, 바로 리틀 마약 탐지견! 아직은 건강하게 자라는 것에 온 힘을 쏟는 중이라고!! 무럭무럭 자라 생후 12개월이 지나면, 정규 훈련을 거쳐, 최종 시험에 통과하면 늠름한 마약 탐지견이 된다는데….

그렇게 정규 훈련이 한창인 예비 마약 탐지견과 그들의 영원한 파트너이자 조력자인 핸들러! 마약 탐지견이 되기 위한 최종 관문을 앞두고 열혈 훈련 중인 가운데, 훈련견의 건강과 위생, 그리고 산책과 놀이까지 모든 신경을 훈련견에 쏟고 있는데…. 세나개 최초, 탐지견 훈련센터 온앤오프 전격 공개! 마약 탐지견의 늠름한 모습에서 훈련견과 핸들러의 눈물겨운 노력까지! 세나개에서 살펴 본다개!

(세상에 좋은 개는 많다) 마약 탐지견의 세계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세상에 좋은 개는 많다) 마약 탐지견의 세계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 우왕좌왕, 변명폭발! 설채현 수레이너, 犬 앞에 무너지다!?

정규 훈련이 한창인 가운데 홀연히 등장한 간 큰 신입 핸들러? 그의 정체는 바로 설채현 수레이너! 위풍당당 자신감 넘치게 마약 탐지견 핸들러에 출사표를 던졌는데. “저는 시키면 뭐든 다 잘합니다!” 그런 설 신입 핸들러를 위한 일일 짝꿍, ‘드림이’와 잘해낼 수 있을지?

설 수레이너의 말 한마디에, 마법같이 촤라라~ 문제견에서 천사견으로 탈바꿈했는데. 첫 만남에 드림이에게 깔끔하게 개.무.시! 우리의 설 신입, 이렇게 犬 앞에서 무너지는가? 좌충우돌 첫 만남 이후에도, ‘드림이’와 함께 계속되는 훈련에서, 느릿느릿한 행동에 선배 핸들러에게 지적받기 일쑤, 훈련 도구 까먹기는 기본, 우왕좌왕 어찌할 바를 모르는, 설 수레이너 아니, 설 신입! 하아, 창피하다. 다시 무너진 자신감 회복을 꿈꾸며, 열혈 훈련 중인데! 드디어, 드림이와 최종 미션! 세나개 제작진 사이에 숨어든 ‘마약 밀수범’을 찾아라! 과연, 이번엔 성공할 수 있을지? 개봉박두!

◆ 백문이 불여일견! 좌충우돌 설채현 신입 핸들러의 실전 돌입~

정신이 쏙 빠지는(?) 훈련이 끝나기가 무섭게 바로 실전 투입! 인천세관본부 특송물류센터를 방문한 설 신입! 이번엔 무려 현역 마약 탐지견으로 활약 중인, 윤기가 좔좔~ 흐르는 까만 털이 매력적인 ‘밤비’와 함께 마약을 찾게 됐는데. 어머나, 밤비와 함께 탐지하다 현장에서 마약을 발견!?이게 도대체 무슨 일이야?

우리와 먼 것 같지만, 나라와 나라를 잇는 하늘길, 바닷길을 따라서 공항과 항만, 그리고 각종 세관 등에서 사람보다 천 배, 만 배 뛰어난 후각으로 마약을 찾으며 클린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하는 마약 탐지견과 조력자 핸들러!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서 설 수레이너와 함께 마약 탐지견의 세계를 전격 해부한다!

EBS1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세상에 좋은 개는 많다) 마약 탐지견의 세계>는 11월 20일 금요일 밤 오후 10시 4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세나개) 시즌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