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20 (금)
 실시간뉴스
강진군 ‘2020 전남도 마을이야기 박람회’ 최우수상 수상
강진군 ‘2020 전남도 마을이야기 박람회’ 최우수상 수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11.2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리텔링이 있는 아름다운 강진 탑동마을
최우수마을로 선정된 탑동마을대표(김송자)가 수상하고 있다.
최우수마을로 선정된 탑동마을대표(김송자)가 수상하고 있다.

 

강진군 탑동마을이 전남도가 주관하는 ‘2020 전라남도 마을이야기 박람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함께하는 전남, 찾고 싶은 마을’를 주제로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중소기업진흥원 컨벤션홀에서 열린 박람회에는 전남도 내 8,500여 개 자연마을 중 각 시‧군을 대표하는 22개 마을이 참가했다.

‘2020 전라남도 마을이야기 박람회’는 마을의 문화·역사적 가치가 있는 자원을 발굴, 이야기가 있는 마을 관광콘테츠를 개발해 새로운 문화관광 마을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탑동마을은 ‘스토리텔링이 있는 아름다운 탑동마을’을 주제로 강진군 행정수도 1번지인 탑동마을의 역사와 영랑생가, 금서당, 모란공원 등 탑동마을의 주요 관광지를 적극 홍보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탑동마을은 문체부 공공미술(문화뉴딜)사업과 더불어‘2021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문화특화지역(문화마을) 조성 사업’, ‘예술로․남도로 사업’ 등 공모사업에서 우대 혜택을 받게 된다.

이승옥 군수는 “영랑의 시혼이 깃든 탑동마을이 최우수마을에 선정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다. 최우수상 수상은 ‘인문도시 강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것은 물론 지역민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강진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