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50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12첩 간장&양념게장 무한리필, 양구여행&한반도섬…단백질 파우더
[생방송오늘저녁] 12첩 간장&양념게장 무한리필, 양구여행&한반도섬…단백질 파우더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1.2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0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441회에서는 △호주에서 온 스타, 남양주에 떴다? △가성비 무한리필! 12첩 간장 & 양념게장 △집처럼 편하다! 45인승 캠핑카로 떠나는 양구여행 △영원한 오빠 조용필의 희귀영상 대방출 △노년이 행복하려면 [?] 부자가 되라! 등이 방송된다.

◆ [특종! 동물의 세계] 호주에서 온 스타, 남양주에 떴다?

동영상 조회 수 100만 돌파!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유명한 스타 동물이 있다?! 물 좋고 공기 좋은 경기도 남양주의 한 카페. 호주에서 온 명물을 보러 온 손님들로 매일 인산인해는 기본! 녀석이 떴다 하면 사진 요청이 쏟아지는데! 보송보송한 하얀 털과 귀여운 얼굴 그리고 도도한 걸음걸이까지! 등장만으로 남양주 전체가 마비된다는 녀석의 정체는~ 귀여움의 대명사 알파카 ‘파카(2)’다! 

멀리 호주에서 건너온 ‘파카’는 오빠 공병훈, 이국현 씨와 1년 반 정도 동고동락 중인데. 두 남자는 호주에서 만난 알파카를 잊지 못해 직접 입양을 했고, 파카가 생활하기 좋게 집 바닥 전체를 장판 대신 멍석으로 바꾸는가 하면 파카가 좋아하는 건초를 구하기 위해 말 농장에 방문하는 등 아주 지극정성성인데. 알파카 ‘파카’와 두 오빠의 유쾌한 동거 생활을 공개한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가성비 무한리필! 12첩 간장 & 양념게장

경남 김해에서 3대째 이어온 손맛으로 운영하는 한 식당! 탱글탱글 꽃게장이 무제한에 집밥 스타일 반찬, 게장과 찰떡궁합 자랑하는 사골곰탕이 함께 나온다는데! 푸짐한 12첩 게장밥상 가격은 1인 단돈 9,900원! 무한리필 게장을 만 원도 안 되는 가격에 팔 수 있는 이유는 꽃게를 싼 값에 들여오기 때문인데. 

수산유통업을 하는 아들을 통해 꽃게를 약 30% 이상 싸게 받을 수 있단다. 여기에 식당 경력이 20년을 훌쩍 넘는 주인장의 손맛과 넉넉한 인심까지 더해 12첩 무한리필 게장밥상이 탄생한 것. 

맛간장을 붓고 일주일간 숙성한 간장게장, 각종 재료를 더한 양념으로 매일 무쳐내는 양념게장은 물론, 새벽 여섯 시부터 기본 밑반찬도 하나하나 직접 만드는 주인장! 그 덕에 무한리필 게장 뿐 아니라 12첩 반찬 역시 무한리필이다. 단돈 9,900원에 즐기는 무한리필 게장 밥상을 소개한다.

◆ [신박한 네바퀴 여행] 집처럼 편하다! 45인승 캠핑카로 떠나는 양구여행

오늘의 신박한 여행지는 강원도 양구. 산과 호수가 어우러져 천혜의 비경을 품은 곳인 만큼 힐링 명소들이 뜨고 있다는데. 강원도 화천과 양구에 걸쳐있는 넓고 푸른 호수 ‘파로호’. 그 위에 자리한 특별한 섬이 있다. 우리나라 지도를 쏙 빼닮은 ‘한반도 섬’. 데크 길을 따라 제주도부터 울릉도, 독도 코스 등을 돌아볼 수 있는 특별한 트래킹 명소다. 

한반도 섬을 한 바퀴 둘러보고 향한 곳은 인근에 위치한 캠핑장. 이곳에 오늘의 신박한 캠퍼가 떴다! 캠핑의 묘미를 알고 나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다는 김진복 캠퍼. 8년 전, 백팩킹을 시작하고 난 뒤에 직접 45인승 버스로 캠핑카 제작까지 하게 됐다는데.

일반 캠핑카에서는 볼 수 없는 신박한 용품들도 볼 수 있다. 비데, 세탁기, 노래방 기계까지! 내 집처럼 편안한 45인승 캠핑카로 신박한 네바퀴 여행을 떠나보자.

◆ [그거 봤니?] 영원한 오빠 조용필의 희귀영상 대방출

1980년대 원조 오빠부대를 탄생시킨 가왕, 조용필! 데뷔 때부터 가요계 큰 돌풍을 일으켰던 그의 인기는 과연 어느 정도였을까? MBC자료실을 탈탈 털어 찾아낸 희귀 영상, 이번엔 조용필이다!

영상 속엔 조용필의 앳된 데뷔무대부터 당시 그의 인기를 가늠케 하는 오빠부대의 열정적인 모습까지 가득하다고. 샐 수 없는 히트곡을 탄생시킨 싱어송라이터, 조용필. 스펙트럼이 남다른 그의 음악성 덕분에 팬 역시 세대를 넘나드는데. 조용필의 찐팬부터 조용필을 잘 알지 못했던 외국인까지, 한자리에 모아 방구석 콘서트를 열어본다.

◆ [꿀팁TV] 노년이 행복하려면 [ ? ] 부자가 되라!

평소 계단이 내려가기 힘들고 무릎이 쑤신다는 주부 전유순(56세)씨. 고기 및 유제품을 먹지 않고 살았다는 그녀, 몇 년 전 극심한 무릎통증으로 병원을 찾아 결국 관절염 진단을 받았다고 한다. 평소 자주 넘어지고, 앉았다 일어나기조차 힘들면 근감소증을 의심해 봐야 한다는데... 

근감소증이 발병하면 근육이 힘을 잃으면서 뼈까지 약해져 골다공증이나 관절염이 생기기 쉽다고! 근육 건강을 지키려면 꾸준한 운동과 함께 근육의 원료인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게 중요하다는데... 

운동과 식단 관리로 근육 부자로 거듭난 이수현 (44세) 주부! 평소 폭식과 야식을 즐겼다는 그녀, 하지만 위장장애와 무릎과 허리통증이 시작된 후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다 보니 탄력 있는 몸매까지 갖게 됐다고 한다.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와 병아리콩 샐러드에 함께 곁들이는 가루는 바로 단백질 파우더! 

초유 성분이 들어가 있어 면역력은 물론 필수 아미노산 9종이 포함되어 있어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한다는데. 근손실을 막고 건강한 노년기를 보내기 위한 운동법과 내 몸에 맞는 식단을 알아본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