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7:55 (토)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분식왕-비트김밥, 조혜련 몸개그 열전…대상포진&알로에 등 소개
[생방송오늘저녁] 분식왕-비트김밥, 조혜련 몸개그 열전…대상포진&알로에 등 소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1.24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4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443회에서는 △MBC 아나운서 겨울 낭독회, <박완서를 읽는 밤> △통 큰 인심으로 말아낸 대왕 김밥 △몸으로 웃긴다! 몸 개그 열전 △아낌없이 주는 럭셔리 풀하우스 vs 멀티룸 완비! 동심만족 벽돌 집 △얼어붙은 면역력을 지켜라 등이 방송된다.

◆ [세상 속으로] MBC 아나운서 겨울 낭독회, <박완서를 읽는 밤>

문학으로 시대의 아픔을 어루만졌던 ‘한국문학의 어머니’, 박완서 작가가 떠난 지 어느덧 10년. 작가를 추억하기 위해 아나운서들과 후배 문인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MBC와 출판사 문학동네가 함께한 겨울 낭독회 <우리가 참 아끼던 사람, 박완서를 읽는 밤>에서 아나운서들과 후배 문인들은 그가 쓴 소설과 산문을 낭독하며 각자의 방식으로 박완서 작가를 다시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박완서 작가의 단편소설인 ‘도둑맞은 가난’을 낭독과 연기가 합쳐진 낭독극 형식으로 흥미롭게 풀어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는데. 특히 이번 행사는 그녀를 사랑했던 모든 이들이 서로 위로를 주고받는 모습을 보이며 더욱 의미가 컸다고! 우리 삶을 따뜻하게 위로해줬던 박완서 작가를 추억하는 겨울 낭독회 현장을 <세상속으로>에서 만나본다

◆ [분식왕] 통 큰 인심으로 말아낸 대왕 김밥

▷ 비트김밥 :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광명로 865번길)

- 메뉴 : 원조김밥, 비트김밥, 폭탄 계란김밥, 산더미 어묵김밥, 멸치김밥, 참치김밥, 치즈김밥, 꼬마김밥 
- 영업시간 : 월~토요일 07:30-19:00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김), 매주 일요일 휴무

소박하기에 매력 있고 옛 추억을 떠올리는 맛이 있기에 진한 감동이 있는 전국팔도 분식王! 분식왕을 찾아간 곳은 경기도 광명시의 한 김밥집! 이곳의 김밥은 만드는 과정부터가 스페셜하다. 다시마와 천일염, 그리고 양파 기름을 넣고 지은 밥에 직접 뽑은 황태육수를 달걀물과 함께 얇게 부쳐낸 달걀지단을 산더미처럼 듬뿍 넣어주는 게 포인트! 여기에 단무지 또한 컬러풀한 매력을 뽐낸다는데~ 바로 비트를 활용해 단무지를 직접 만들어서 사용한다고! 

기본 비트김밥부터 산더미 달걀 김밥, 매콤한 간장 어묵이 산더미처럼 들어간 어묵 김밥, 멸치를 듬뿍 넣은 멸치김밥, 참치 폭탄 김밥까지! 종류만도 8가지! 은행일을 하다가 남편 따라서 부동산일도 했다가 두부집도 하다가 가게 한쪽에 김밥을 말아서 팔았던 게 시발점이 되어서 김밥왕으로 이름을 날리게 된 강현숙 사장님의 김밥 이야기를 들어보자.

◆ [옛날TV] 몸으로 웃긴다! 몸 개그 열전

창사 50주년,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자랑하는 MBC의 아들‧딸들이 전 세대가 소통할 수 있는 감동을 소환하기 위해 준비했다! 옛 추억에 흠뻑 빠져 보고 싶은 이들이여~ 브라운관 앞으로 모여라! 이름하여, <옛날 TV>!

방송을 위해서는 몸을 사리지 않는 예능 신들이 온다! 스타들의 살신성인 시대별 코믹 분장 & 몸 개그 대향연! 개그 역사에 한 획을 그은 배삼룡과 이경규의 ‘바보 분장’을 시작으로~ 예측할 수 없는 순간 빵~ 터지는! 무한도전 속 몸 개그! 개그우먼으로 출발해 배우, 가수, 작가로 활동 영역을 넓히더니 이제는 뮤지컬까지! 개그 인생 28년에 빛나는 조혜련! 

‘오늘은 좋은 날 - 울 엄마’에선 “갱.석.아~” 한마디로 웃기더니~ ‘코미디 하우스 - 웃지 않는 드라마’에서 골룸 분장으로 안방을 완전 뒤집어 놓으셨다! 한때 연간 출연료 13억 원에 달했을 정도로 몸을 사리지 않는 불굴의 개그우먼! 최근 ‘사랑의 펀치’로 대중의 웃음보를 끊임없이 펀치하고 있는 그녀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본다.

◆ [저 푸른 초원 위에] 아낌없이 주는 럭셔리 풀하우스 vs 멀티룸 완비! 동심만족 벽돌 집

“저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사랑하는 우리 임과 한평생 살고 싶다”는 개그우먼 김세아! 부동산 똑순이로 활약하는 그녀에게 특별한 의뢰가 들어왔다! 다둥이 아빠 개그맨 이동엽에게 본인의 드림하우스를 대신 찾아달라는 요청을 받은 것! 

용인에서 만날 첫 번째 드림 하우스는 시원한 오픈형 거실이 인상적인 집이다. 2층 천장까지 뻥 뚫린 층고는 약 6m. 단순히 천장만 높은 것이 아니라 양쪽 벽면 가득 통창으로 뻥 뚫려있어 개방감을 더한다. 벽면 대부분이 통창으로 되어있는 만큼 단열에도 신경을 많이 썼다고. 단열 효과가 좋은 시스템 창호를 사용한 것은 물론, 외단열에도 힘을 써서 벽 두께가 40~50cm에 달한다. 섬세하게 신경 쓴 인테리어도 장점. 3층까지 이어진 계단 구조를 오픈해 독특한 효과를 줬다. 또한 공간별 맞춤 조명을 사용하거나 포인트 벽지를 직접 제작하는 등 구석구석 신경 쓴 흔적이 가득하다.

두 번째로 소개할 집은 아이들이 있는 가족에게 딱 알맞은 전원주택이다. 집에 들어서자마자 잘 꾸며진 넓은 정원이 눈에 띄는데, 전문 조경사가 직접 꾸며놓았다고. 이 집의 가장 큰 장점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복층 구조의 작은 방! 특이하게도 2층 방 안에 복층형 계단이 설치되어있다. 나만의 공간을 갖고 싶어 하는 아이들이 아주 좋아할 만한 특별한 공간. 그뿐만 아니라 3층 멀티 방은 면적도 넓고 층높이도 높아 가족만의 특별한 공간을 만들기에 안성맞춤이다. 개그우먼 김세아와 함께 경기도 용인의 알짜 매물을 탐방해보자.

◆ [건강 느낌표] 얼어붙은 면역력을 지켜라

다가오는 겨울, 건강을 지키기 위해 특히 신경 써야 하는 면역력! 면역력이 약해지면 감기나 폐렴, 대상포진 등 다양한 바이러스성 질병에 노출되기 쉽다는데. 추운 겨울철 약해지는 면역력을 지키는 방법이 궁금하다! 우리 몸의 면역력이 저하되면 찾아오는 대표 불청객, 대상포진!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체내에 소멸하지 않고 잠복해 있던 수두바이러스가 다시 활성화되어 발병하게 된다는데. 

수년간 겪었던 대상포진을 극복하고, 고통에서 벗어나 건강한 삶을 살고 있다는 주부 노경은 씨(57). 대상포진 후유증까지 극복한 그녀만의 비법은 생활 습관에 있단다. 약해진 피부에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유제품을 줄이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면역력을 사수하기 위한 그녀의 특급비법 또 하나, 알로에! 인체 면역력을 높이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면역다당체의 함량이 높아 면역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는데~ 겨울철 저하되는 면역력을 강화해 건강을 지키는 비법을 <건강 느낌표>에서 소개한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