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2:10 (금)
 실시간뉴스
신한카드, 비자와 사내벤처 컨설팅 결과 설명회 개최
신한카드, 비자와 사내벤처 컨설팅 결과 설명회 개최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0.11.25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가 글로벌 신용카드 브랜드사인 비자(VISA)와 사내벤처 컨설팅 결과 설명회를 진행했다.

신한카드는 비자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사내벤처의 추진 사업을 개선하고, 결과물을 공유하는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비자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은 지난해 신한카드 사내벤처 중 대상을 수상한 '애드벤처'로 현재 고객 맞춤형 쇼핑정보 구독 서비스인 '비포쇼핑' 앱을 운영 중이다.

애드벤처는 사용자 심층면접을 통해 고객의 불편사항과 요구사항을 도출, 이용자 친화적인 UI·UX와 차별적 기능을 비포쇼핑 앱에 반영했다. 사용자가 직접 지역의 할인·이벤트 등 정보를 올릴 수 있는 '지역태그' 기능을 추가했다.

[Queen 류정현 기자]

또 신한카드의 소상공인 상생 마케팅 플랫폼인 '마이샵 파트너'와의 연계를 통해 가맹점주들이 마케팅 비용을 지원받고 직접 홍보를 할 수 있는 채널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올해 11월 기준 비포쇼핑의 월간순이용자(MAU) 수는 지난 9월 대비 55% 성장했다. 신한카드는 이후 추가적인 솔루션을 도입하면 성장세가 더 빨라질 것으로 예상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시장 경쟁력을 보유한 사내벤처가 마음껏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지원·장려하고 있다"며 "신한금융그룹의 네오 프로젝트와 연계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혁신 금융을 위해 신사업 기회를 지속 육성·발굴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