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9:55 (토)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추전어탕&우거지추어탕·백숙&삼계탕·문어통해신탕…사천 비토섬
[생방송투데이 맛집] 추전어탕&우거지추어탕·백숙&삼계탕·문어통해신탕…사천 비토섬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1.25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25일 SBS ‘생방송 투데이’ 2705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오천만의 메뉴-백숙·삼계탕(건강밥상 심마니), 문어통 해신탕(둘레) △리얼 맛집-추전어탕, 우거지추어탕(종화네 추어탕), 그리고 △여행본능 섬(경남 사천 ‘비토섬’) 등이 방송된다.

◆ <여행본능, 섬> 늦가을 정취 물씬한 경남 사천 ‘비토섬’으로 여행을 떠난다.

▷ 사천 비토섬 : 경상남도 사천시 서포면 비토안길 104-16 (서포면) 일대에 있는 섬이다.

비토섬에는 월등도, 토끼섬, 거북섬, 목섬이 있고 이는 토끼와 거북이 용왕이 등장하는 별주부전의 전설이 서려있는 곳으로 육지와 바다 사이에 두 번씩 나타났다가 사라졌다 하는 판이한 두 세계의 중간에 있는 갯벌은 육상과 해상의 생태계 완충작용과 연안 생태계유지물로서 훌륭하게 보존되어 자연생태 체험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비토섬 동편 해안가는 스트로마토라이트를 비롯한 화석과 건열, 우점문 등 각종 지질 현상들을 관찰할 수 있다. 

▷ 별주부전테마파크 : 경상남도 사천시 서포면 용궁로 124 

▷ 비토해양낚시공원 : 경상남도 사천시 서포면 비토리 14-13

▷ 은지네굴구이 : 경상남도 사천시 서포면 비토리(토끼로)에 있는 굴요리 전문점이다.

- 대표메뉴 : 굴구이, 굴떡국
- 영업시간 : 매일 08:00-22:00

◆ <오천만의 메뉴> 오천만이 사랑하는 겨울보양식 No.1 편에서는 경기 화성시 ‘건강밥상 심마니’, 김포시 ‘둘레’를 찾아간다.

▷ 건강밥상 심마니 (송산점) : 경기 화성시 꽃내음1길에 있는 백숙, 삼계탕 맛집이다. 가게 명 ‘심마니’는 마음 심(心)에 마니를 합친 것으로 정성스러운 마음으로 푸짐하게 대접한다는 의미라고. 

- 메뉴 : 황금버섯백숙, 십전대보백숙, 십전대보영약삼계탕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 둘레 : 경기 김포시 풍무동(승가로)에 있는 한식당이다.

- 메뉴 : 문어통 해신탕, 돌판아구찜, 명태조림, 갈치조림. 가오리찜, 생선구이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연중무휴

◆ <리얼 맛집> 보양식 총망라! 호랑이 기운 ‘추전어탕’ 편에서는 경기 고양시 ‘종화네 추어탕’을 소개한다.

▷ 종화네 돌솥 추어탕 : 경기 고양시 덕양구 내유동(유산길)에 있는 추어탕 맛집이다.

- 메뉴 : 추전어탕 / 그 외 우거지추어탕, 통추어탕, 추어돈가스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명절 연휴 휴무
- 생방송오늘저녁(1155회, 추어탕), 생방송투데이(2211회, 효소추어탕), 2TV저녁생생정보(8회, 추어탕)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바 있다.

◆ <김PD가 떴다 > 가을 한정판, 절벽 꽃을 찾아라! 편에서는 가을 약초에 대해 알아본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