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25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단돈 만원 홍게차돌짬뽕…전곡항&제부도, 아기 판다 푸바오, 쿠싱증후군
[생방송오늘저녁] 단돈 만원 홍게차돌짬뽕…전곡항&제부도, 아기 판다 푸바오, 쿠싱증후군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1.2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6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445회에서는 △멋있GO! 싸다GO! 화성 겨울바다 △푸짐하게 쌓았다! 홍게차돌짬뽕 △탑차로 차박을? 포차까지 갖춘 감성 캠핑카! △국내 최초 아기 판다! 푸바오의 성장 일기 △디스코 여왕, 이은하의 다시 찾는 전성기! 등이 방송된다.

◆ [돈 버는 여행! 얼마예요?] 멋있GO! 싸다GO! 화성 겨울바다

바다가 그립고 장거리는 부담될 때! 수도권 1시간 거리에 언택트 바다 여행지가 있다. 자연과 해양 레저, 식도락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부도와 전곡항! 각종 체험과 먹거리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꿀팁까지 소개한다. 

하루 두 번 바닷길을 여는 섬, 제부도에서 시작하는 경기바다 여행! 사계절 내 ‘걷기 좋은 길’로 꼽히는 ‘제비꼬리길’을 찾았는데! 입장료가 없어 서해바다 풍광을 벗 삼은 힐링까지 무료! 다음 코스는 수도권 요트천국 전곡항에서 즐기는 최고급 수상레저 체험! 섬 한 바퀴를 돌아보는 1시간 요트투어는 1인당 단돈 2만 원! 호화로운 요트 선실과 바다 위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나면 화성 바다산 제철 수산물을 만나볼 차례! 요트체험장 옆에 위치한 어촌계 직영 수산센터에서 산지직송 수산물을 약 30%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찬바람과 함께 맛이 오르기 시작한 간재미찜과 싱싱한 소라회와 농어회로 푸짐한 한 상이 차려진다. 가성비 가득한 당일치기 바다여행! 경기바다 전곡항 & 제부도로 떠나보자.

◆ [슬기로운 외식생활] 푸짐하게 쌓았다! 홍게차돌짬뽕

얼큰한 음식하면 첫 번째로 생각나는 메뉴! 제철을 맞아 통통하게 살이 오른 홍게 한 마리를 통으로 올려주는 짬뽕이 있다는데~ 보기에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은 법! 그릇을 꽉 채운 홍게 자태에 감탄은 기본, 박수까지 절로 나온단다. 육수에도 홍게를 아낌없이 넣어 게 향을 진하게 입히고 온종일 고아낸 사골 육수까지 넣어 깊은 맛을 더했다고! 짬뽕의 기본인 오징어, 홍합뿐만 아니라 차돌박이까지 듬뿍 올려준다는데~ 이 푸짐한 짬뽕이 단돈 만 원! 

여기에 다른 곳에선 맛볼 수 없는 특별 자장면도 있다. 된장을 넣어 만드는 된장 자장면! 튀긴 된장을 넣기 때문에 된장 냄새는 줄이고 고소함과 담백한 맛이 일품이라는데~ 게다가 일반 면이 아닌 흑미로 만든 면을 사용한다는데~ 중화요리 46년 경력의 주인장답게 하나부터 열까지 주인장만의 노하우가 곳곳에 녹아있단다. 초겨울 쌀쌀한 추위를 날려줄 홍게 차돌 짬뽕과 생소해서 그 맛이 더 궁금한 된장 자장면을 맛볼 수 있는 맛집을 소개한다.

◆ [신박한 네바퀴 여행] 탑차로 차박을? 포차까지 갖춘 감성 캠핑카!

오늘의 신박한 여행지는 인천. 수도권에서 가장 많은 섬을 품고 있는 곳으로 당일치기 섬캉스를 즐길 수 있는 곳들이 뜨고 있다. 첫 번째는 배로 10분 만에 닿을 수 있는 ‘신시모도’. 신도, 시도, 모도 세 개의 섬이 연도교로 이어져 해안길을 따라 특별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당일치기 섬 여행과 더불어 차박 명소도 뜨고 있다는데~ 바로 ‘무의도 실미유원지’. 썰물 때 바닷길이 열리면 실미도로 특별한 트래킹도 즐길 수 있고, 특히 낙조가 아름다워 낭만적인 차박을 즐길 수 있다. 

차박 명소로 꼽히는 이곳에 오늘의 캠퍼가 떴다! 업무용 차량인 탑차로 특별한 차박을 즐기고 있다는 동갑내기 부부 캠퍼! 주말만 되면 집안 살림을 가득 싣고 떠나 넓은 탑차 안을 신혼집처럼 꾸민다. 게다가 야외 공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타프나 쉘터 대신 포차 천막을 설치한다는데. 어디서든 신혼 분위기를 더해줄 부부만의 감성 포차를 즐길 수 있단다. 낭만이 있는 인천으로 신박한 네바퀴 여행을 떠나보자.

◆ [특종! 동물의 세계] 국내 최초 아기 판다! 푸바오의 성장 일기

지난 7월, 경기도의 한 동물원에서 전해진 놀라운 소식! 전 세계 1,850여 마리밖에 남지 않은 멸종 위기종 자이언트 판다의 2세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태어났다. 판다는 1년에 단 한 번, 2~3일 정도의 짧은 가임기에만 만나 짝짓기를 하다 보니 자연 번식 확률은 아주 희박한데. 한국에 온 지 4년 만에 2세를 출산한 엄마 아이바오(7)와 아빠 러바오(8) 판다 부부. 엄마 아이바오의 진통부터 아기 판다의 출산 현장을 공개한다! 

몸무게 178g, 키 17.6cm로 태어난 작고 귀여운 아기 판다. 새끼는 어미의 1/900 수준으로 아주 작게 태어나지만, 하루에 약 100g씩 성장을 한다. 생후 100일 이젠 30배 이상 커진 몸으로 엉금엉금 기는 것부터 뒤집기까지 섭렵한 아기 판다 푸바오! 푸바오의 성장 일기를 소개한다.

◆ [꿀팁TV] 디스코 여왕, 이은하의 다시 찾는 전성기!

‘밤차’, '아리송해' 등 수많은 명곡을 남긴 데뷔 47년 차 가수 이은하! 왕성한 활동을 펼치던 그녀에게 건강에 위험신호가 켜졌다?! 허리디스크로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은 것이 부작용으로 쿠싱증후군이 발병한 것! 쿠싱증후군의 주요 증상은 비만으로 이은하 씨 역시 그 증상을 피해갈 수 없었다는데... 6개월 만에 30kg이 증가해 93kg까지 체중이 불어났다는 그녀! 살을 빼기 위해 물도 안마시고 3일 동안 굶어봤지만 1kg도 빠지지 않았다는데. 

결국 그녀가 선택한 다이어트 방법은 1일 1식! 하루 한 끼 마음 맞는 지인들과 건강한 식단으로 즐거운 식사를 챙긴다고 한다. 그녀의 다이어트 비법 식단에 빠지지 않는 것이 있었으니,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모유 유산균?! 장 건강은 물론 지방 합성을 억제 시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한다. 즐거운 식사와 더불어 매일 빼놓지 않는 것이 바로 걷기 운동! 관절에 무리가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오래 걷는 것이 그녀의 운동 비법이라고! 쿠싱증후군으로 10kg을 감량한 가수 이은하의 다이어트 비법을 알아본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