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2:05 (수)
 실시간뉴스
[EBS 세계테마기행] 멕시코 구리·수미데로 협곡 탐방…중남미 파라이소 여행 마무리
[EBS 세계테마기행] 멕시코 구리·수미데로 협곡 탐방…중남미 파라이소 여행 마무리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1.27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라이소 중남미 5부. ‘낯선 풍경 속으로’ / EBS 세계테마기행
파라이소 중남미 5부. ‘낯선 풍경 속으로’ / EBS 세계테마기행

오늘(27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파라이소 중남미’ 5부가 방송된다.

파라이소(Paraíso), 걱정이나 근심 없이 행복을 누릴 수 있는 낙원! 화면으로 만나는 중남미의 낙원들! 케케묵은 근심은 훌훌 버리고 함께 떠나요.

어디론가 떠나고픈 마음이 커지는 요즈음. 잠시나마, 세상의 소란으로부터 멀어져 중남미 미지의 낙원들로 떠나는 여행!

타오르는 불과 녹지 않는 얼음의 땅, 칠레. 지상의 아틀란티스, 멕시코. 태양이 입맞춤하는 잉카의 대지, 페루.

경이로운 자연과 순수한 사람들의 터전. 때 묻지 않은 야생의 아름다움이 살아 숨 쉬는 곳, 중남미. 지구 반대편 중남미의 파라이소를 찾아 떠나보자!

이날 <세계테마기행> ‘파라이소 중남미’ 5부에서는 ‘낯선 풍경 속으로’ 편이 방송된다. 이번 중남미 여행은 구광렬 시인(울산대학교 명예교수)이 큐레이터로 나선다. 

다채로운 매력의 멕시코, 그 마지막 여정. 그 출발지는 풍부한 지하자원을 갖춘 도시, 치와와다. 

이곳에는 하루에 단 한 번밖에 운행하지 않는 아주 특별한 횡단 열차가 운행하는데. 치와와 태평양 열차에 올라 멕시코 산악 지역을 가로질러 구리 협곡에 다다른다. 

멕시코에서 가장 큰 주, 치와와의 3분의 1을 덮고 있는 구리 협곡은 넓이가 미국 그랜드캐니언의 4배, 깊이는 300미터 이상 더 깊은 압도적 경관을 자랑한다. 세계에서 가장 긴 집라인과 아찔한 현수교를 건너며 구리 협곡을 누비는 건 강심장만이 누릴 수 있는 즐거움이다. 

오랜 시간 이 험준한 협곡을 삶의 터전으로 살아온 타라우마라 마을에서 그들만의 문화를 체험하고, 스페인 식민 시대의 아픔을 간직한 도시, 산크리스토발데라스카사스로 향한다. 사람 향기 가득한 전통 시장에서 전통 옥수수 음료 아톨레로 따스함을 채운다. 

이제, 중남미 파라이소 여행의 대미를 장식할 마지막 낙원, 수미데로 협곡을 향해 간다. 웅장하고 아름다운 풍경 이면에 스며있는 현지인들의 거친 역사를 들으며 그 안의 강인함을 느껴보고, 어둠이 내린 도시의 낭만 속에서 길었던 중남미에서의 여정을 마무리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