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멈출 줄 모르는 ‘마운팅’ 집착犬 푸들…설채현 솔루션은?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멈출 줄 모르는 ‘마운팅’ 집착犬 푸들…설채현 솔루션은?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1.27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꽂히면 간다! 마운팅견 푸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꽂히면 간다! 마운팅견 푸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꽂히면 간다! 멈출 줄 모르는 마운팅 집착 犬의 등장! 마운팅 끝판왕 ‘푸’를 바로 잡기 위한 설채현 수레이너의 맞춤 솔루션이 공개된다.

세나개 촬영장을 초토화 시킨 녀석이 나타났다? 맑은 눈망울, 백만 불짜리 미소 뽐내는 인형 같은 외모의 푸가 바로 그 주인공! 그런데 외모와는 달리 행동은 그렇지 못하다고? 꽂히면 간다! 외부인은 물론 보호자까지 예외 없는 녀석의 폭풍 마운팅 퍼레이드! 결국 촬영 중단 사태까지? 과연 푸는 마운팅을 멈추고 개과천선할 수 있을까?

오늘(11월 27일, 금요일) 밤 EBS1TV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제140화는 ‘꽂히면 간다! 마운팅견 푸’ 편이 방송된다.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꽂히면 간다! 마운팅견 푸> 편에서는 반려견의 마운팅에 대한 원인을 낱낱이 파헤치고 그에 맞는 설채현 수레이너(수의사+트레이너)의 맞춤 솔루션 또한 공개된다.

참고로 ‘마운팅’이란 동물이 무언가 붙들고 교미하는 듯한 행위를 하는 것을 말한다. 애완견을 키우는 경우 강아지의 마운팅 행위 때문에 당황하는 사람들이 많다. 성견도 아니고  생후 2 ~ 3개월밖에 안된 강아지가 돌연 보호자나 인형을 붙잡고 두발로 일어서서 하체를 마구 흔들면서 비벼대는 모습을 보게 되면 주인은 당황하게 된다.

꽂히면 간다! 마운팅견 푸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꽂히면 간다! 마운팅견 푸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 꽂히면 간다! 멈출 줄 모르는 마운팅 집착犬의 등장

그동안 다양한 문제견을 만나왔던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이하 ‘세나개’) 제작진마저 무릎 꿇게 한 녀석이 나타났다? 맑은 눈망울, 백만 불짜리 미소 뽐내는 인형 같은 외모의 푸(푸들, 5살)가 바로 그 주인공. 

그런데 외모와는 달리 하는 행동은 그렇지 못하다고?! 꽂히면 간다! 쉴 틈 없이 이어지는 녀석의 폭풍 마운팅 퍼레이드! 외부인 중 한 명에게 꽂히면 마운팅을 한다는 푸. 아무리 말려도 멈출 줄 모르는 푸의 마운팅에 제작진은 물론 보호자까지 당황하고야 만다. 

결국 촬영이 중단되는 사태까지 발생하는데…. 그런데 외부인 뿐만 아니라 보호자 부부에게도 마운팅을 하는 푸! 보호자 부부가 스킨십을 할 때마다 달려드는 탓에 곧 출산을 앞둔 보호자 부부의 걱정은 날로 늘어만 간다.

사실 푸에게는 밝은 모습 뒤에 감춰진 파양이라는 아픔이 있었는데…. 아픈 기억을 가진 푸를 정성껏 보살핀다는 보호자 부부. 에너지 발산을 위해 산책이라도 마음껏 해 주고 싶지만, 무슨 이유에선지 밖을 무서워하는 푸에겐 산책도 쉽지 않은 상황. 푸의 건강한 반려 견생을 위해서라도 문제 행동 개선이 시급한 시점이다.

◆ 마운팅 끝판왕 푸를 바로 잡기 위한 설 수레이너의 맞춤 솔루션

푸의 폭풍 마운팅을 멈추기 위해 수의사이자 트레이너인 설채현 수레이너가 한달음에 달려갔다. 녀석의 문제 행동을 유심히 살펴본 설 수레이너는 뜻밖의 원인을 발견하게 되는데…. 여기서 끝이 아니다! 마운팅에 대한 모든 것을 낱낱이 파헤치고, 푸의 마음 상태까지 함께 분석해 푸를 위한 맞춤 솔루션을 제시한다. 과연 푸는 마운팅을 멈추고 개과천선할 수 있을까?

반려견의 마운팅에 대한 정확한 원인 분석과 그에 맞는 맞춤 솔루션까지! 재미와 유익한 정보가 가득한 <꽂히면 간다! 마운팅견 푸> 편은 2020년 11월 27일 금요일 밤 10시 45분 EBS 1에서 확인할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세나개) 시즌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