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0 (목)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통코다리갈비찜·아귀찜&아귀수육·간장삼겹살찜 정식…논산 옥녀봉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통코다리갈비찜·아귀찜&아귀수육·간장삼겹살찜 정식…논산 옥녀봉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1.27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11월 27일, 금요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195회 맛집오늘에서는 △생생정보통-안심식당(사원식당, 대복복전문점(대복복집)) △비법 24시-통코다리갈비찜(함흥명가 속초코다리냉면) △대동 맛 지도-아귀찜&아귀수육(옥미아구찜) △노래방, 충남 논산(옥녀봉)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 ‘안심 맛집이 뜬다 2편-음식 덜어 먹기’ 코너에서는 서울 광진구 ‘사원식당’, 경기 포천시 ‘대복복전문점’(대복복집)을 찾아간다.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사원식당 : 서울 광진구 자양동(아차산로)에 있는 백반 가정식 식당이다.

- 메뉴 : 간장삼겹살찜 정식, 점심 가정식 백반, 제육 덮밥, 소불고기 덮밥 등
- 영업시간 : 평일 11:30-13:30, 17:30-20:30. 주말, 공휴일 휴무

▷ 대복복전문점 (대복복집) : 경기 포천시 선단동(호국로964번길)에 있는 복어요리 전문점이다.

- 메뉴 : 활어참복, 참복, 밀복, 복튀김 등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편에서는 통코다리갈비찜 맛집 경기 시흥시 ‘함흥명가 속초코다리냉면’을 소개한다.

▷ 함흥명가 속초코다리냉면 : 경기 시흥시 정왕동(서울대학로278번길)에 있는 냉면 전문점이다.

- 오늘메뉴 : 통코다리갈비찜 / 그 외 코다리냉면, 코다리찜, 코다리물냉면 등
-  영업시간 : 평일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

◆ <대동 맛 지도> 편에서는 부산광역시 아귀찜 & 아귀수육 맛집 ‘옥미아구찜’으로 안내한다.

▷ 옥미아구찜 (망미본점) : 부산 수영구 망미동(망미번영로55번길)에 있는 아귀찜, 해물찜 전문 백년가게다.

참고로 ‘백년가게’란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도 오래도록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점포 가운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그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아 공식 인증받은 점포다.

- 오늘메뉴 : 아귀찜&아귀수육 / 그 외 물템벙이탕 등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오후 9시 30분, 명절 휴무

제작진은 오늘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길 권유한다”고 전했다.

◆ <노.래.방 (노래 따라 방방곡곡 떠나는 여행)> 코너에서는 충청남도 논산시로 여행을 떠난다.

▷ 논산훈련소 체험문화공원 : 충남 논산시 연무읍 마산리 660-13
▷ 논산 딸기농장 : 논산시 부적면 덕평리 1083-1
▷ 부성 농업회사법인 : 충남 논산시 광석면 오강리 8-1
▷ 복동농장 : 충남 논산시 부적면 부인2길 17-7
▷ 강경옛날젓갈 : 충남 논산시 강경읍 황산리 15-6

▷ 옥녀봉 : 충남 논산시 강경읍 북옥리

옥녀봉은 논산 8경 중 하나로, 송재정(정자)과 봉수대에서 강경읍내나 금강을 조망하기에 좋다. 옥녀봉 정자에서 바라보면 사방이 거칠 것이 없이 훤하고, 논산평야가 한눈에 들어온다. 또 부여와 익산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져 있고, 평야와 강이 조화를 이루고 저멀리 산이 배경처럼 서 있어 한폭의 수채화를 연상케 한다. 

옛날 이 산 아래로 흐르는 강물은 아주 맑았고, 산은 숲으로 우거져 있었으며 사방으로 끝없이 펼쳐진 넓은 들이 있어 경치가 더없이 좋았다고 한다. 때문에 옥녀봉은 달 밝은 보름날 하늘나라 선녀들이 이 산마루에 내려와 경치의 아름다움을 즐겼고 맑은 강물에 목욕을 하며 놀았다는 전설을 간직하고 있다. 

옥녀봉 봉수대는 전북 익산 광두원산의 봉수를 받아 황화산성, 노성봉수로 연락을 취하던 곳이다. 송재정 바로 아래편에는 국내 최초의 침례교회 예배터가 자리하고 있어 성지순례지로도 유명하다. [참고 자료 네이버 지식백과]

▷ 탑정호 수변생태공원 : 충남 논산시 부적면 충곡리 287-8에 있는 자연 생태공원이다.

◆ <꽃보다 사람> 편에서는 ‘삼대 대장간 가족’ 김태부, 박유례 씨를 만나본다.

한편 이날 소개되는 각 코너 별 가게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