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55 (금)
 실시간뉴스
[모여라 딩동댕] 부모와 어린이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법…‘와이파이 무지개’ 2부
[모여라 딩동댕] 부모와 어린이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법…‘와이파이 무지개’ 2부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1.28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파이 무지개 2부 / EBS 모여라 딩동댕
와이파이 무지개 2부 / EBS 모여라 딩동댕

# 어린이에게 스마트폰은 하루에 조금씩 정해진 시간만큼만 약속해서 보여주세요!
# 부모님의 스마트폰 남용으로 자녀가 ‘스마트폰 바라기병’에 걸릴지 몰라요!

오늘 EBS1TV <모여라 딩동댕>에서는 지난주에 이에 ‘와이파이 무지개 2부’가 방송된다. 

올해로 방송 20주년을 맞은 국내의 유일의 어린이 뮤지컬 방송프로그램이자, EBS의 대표 캐릭터 ‘번개맨’을 만날 수 있는 <모여라 딩동댕>이 11월 28일(토) 아침 8시30분 방송분 <와이파이 무지개 2부>에서 한국정보화진흥원과 함께 1인 1스마트폰 시대, 부모와 어린이의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법에 관한 교육적 내용을 담은 이야기를 선보인다.

첫 번째 꼭지, <번개 파워 번개맨>에서는 번개맨(배우: 허만)이 잠시 번개별을 비운 사이, 번개별에 잠입한 가시별의 악당 아차(배우: 최미령), 아차차(배우: 이훈진)가 ‘동심청소기’로 반짝이(배우: 강주은), 아라(배우: 이유영), 재미쏭(배우: 김재훈), 뚝딱이의 동심을 빼앗는다. 가시별대장(성우: 이서윤)은 ‘빼앗은 동심을 하나도 빼놓지 말고 가지고 와라“고 메시지를 보내는데 그때 번개맨이 돌아와 번개파워로 와이파이 무지개를 교란시켜 가시별 대장의 메시지 내용을 뒤바꿔버린다.

와이파이 무지개 2부 / EBS 모여라 딩동댕
와이파이 무지개 2부 / EBS 모여라 딩동댕

두 번째 꼭지, 뚝딱이와 뚝딱아빠(김종석 분)가 진행하는 <알쏭달쏭 퀴즈>에서는 ‘부모가 자녀에게 스마트폰을 어떻게 사용하도록 해야 할까?’ 라는 주제로 늑대 가족의 사례를 아동극으로 꾸며 보여준다. 늑대 아빠와 늑대 엄마가 무분별하게 자녀 ‘늑순이’에게 스마트폰을 사용하도록 방치하는 바람에 늑순이는 ‘스마트폰 바라기병’(스마트폰 중독)에 걸리고 마는데…. 특히 이 편에서는 일반 시청자들이 영상으로 참여하여 가정에서 자녀들에게 스마트폰을 어떻게 보여주어야 할지 직접 의견을 제시하며 보다 풍성한 이야기를 만든다.

특히 <모여라 딩동댕> <와이파이 무지개 2부>는 어린이들의 스마트폰 및 뉴미디어 노출이 빈번한 요즘, 부모와 어린이의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법을 알려주기 위해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자문을 받아 내용을 구성하였다.

방송 20주년을 맞아 지난 10월 새로운 캐릭터와 이야기로 전면 개편을 단행한 <모여라 딩동댕>은 변화하는 시대정신과 새로운 세대의 시청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어린이의 사회성 증진을 위한 교육적 메시지 강화, 대결 구도 속의 폭력성의 감소, 반짝이, 아라, 아차 등의 진취적인 여성캐릭터 강화 그리고 정통 뮤지컬 배우진의 구성을 통한 무대극 완성도의 강화 등 뚜렷한 변화와 개선을 통해 코로나 시대, 안방에서 만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어린이만을 위한 뮤지컬 방송 프로그램으로서 의미를 더욱 깊이 새겨가고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EBS <모여라 딩동댕>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