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EBS 넥스트 히어로] 사회 변화 이끄는 청소년 리더…여자친구·박지훈 내레이터
[EBS 넥스트 히어로] 사회 변화 이끄는 청소년 리더…여자친구·박지훈 내레이터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1.3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1TV는 오늘(30일)부터 세상을 더 좋게, 사회의 변화를 이끄는 청소년 리더를 소개하는 특집 <넥스트 히어로>을 선보인다.

EBS 특집 <넥스트 히어로>는 각자의 분야에서 의미 있는 변화를 이끌고 청소년들의 실제 사례를 발굴하여 미니 다큐멘터리로 소개한다. ‘나’ 보다 ‘우리’를 생각하고 남이 가지 않는 험한 길도 용기 있게 선택하는 주인공의 스토리다.

열정, 감동, 아이디어, 도전, 극복 등 저마다의 키워드로 오늘을 살아가고 있는 이들은 오늘만큼 내일이 기대되는 넥스트히어로이다. 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여자친구 멤버 6명과 그룹 워너원의 박지훈이 내레이터로 참여, 넥스트 히어로 10팀의 공감메신저로 시청자와 만난다.

EBS 1TV ‘넥스트 히어로’
EBS 1TV ‘넥스트 히어로’

◆ <1화> 모두의 걱정 없는 하루를 위해

- 코로나나우 개발자, 최형빈 (내레이터 은하/여자친구)

누적 페이지뷰 2000만 뷰 이상, 동 시간 최대접속 3만 5000명 이상의 코로나19 현황정보 플랫폼 <코로나 나우> 개발자는 열여섯 살 최형빈(대구 고산중 3학년)! 개발 기간 5일, 웹디자인 비용 17000원의 <코로나 나우>는 보통의 기술로 어떻게 모두에게 필요한 플랫폼이 될 수 있었을까?

사람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을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제공한 아이디어와 이를 구현한 열정이 키워드! 모두의, 모두에 의한, 모두를 위한 가치를 실현한 <코로나 나우>의 주인공 최형빈을 만나보자.

※ 방송일시 : 2020년 11월 30일 (월) 낮 12시 25분, EBS1

EBS 1TV ‘넥스트 히어로’
EBS 1TV ‘넥스트 히어로’

◆ <2화> 춘향가를 부를 때는 춘향이가 되고

- 열여섯 소리꾼, 원정인 (내레이터 신비/여자친구)

춘향과 몽룡이 사랑에 빠진 나이 열여섯, 그리고 여기! 소리와 사랑에 빠진 열여섯 소리꾼 원정인(전주 호성중 3학년)! 가방에는 BOOK 대신 북채, 랩보다 휘모리 장단이 입에 착 붙는다는 천상 소리꾼.

혹독한 통과의례인 변성기를 지나며 ‘소리를 잘 내는 것보다 소리 이면의 슬픔과 기쁨을 표현해야 겠다’는 깨달음을 얻었다는 소리꾼 정인이. “춘향가를 부를 때에는 춘향이가 되어야 해요” 마음을 움직이는 소리, 소리로 감동을 전하는 열여섯 소리꾼 원정인은 넥스트 히어로이다.

※ 방송일시 : 2020년 12월 1일 (화) 낮 12시 25분, EBS1

EBS 1TV <넥스트 히어로>는 이번주 월·화요일 낮 12시 2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1TV <넥스트 히어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