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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KB미리작성 서비스' 실시…대기시간 줄인다
국민은행 'KB미리작성 서비스' 실시…대기시간 줄인다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0.12.04 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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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고객의 체감 대기시간을 줄이고 업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KB미리작성 서비스'를 실시한다.

4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KB미리작성 서비스'는 영업점 내점 고객이 대기시간 동안 처리하고자 하는 업무 정보를 객장에 설치된 태블릿PC를 통해 미리 작성하는 방식이다. 작성 후 번호표 호출 시 미리 작성한 내용이 디지털창구에 자동으로 반영돼 신속한 업무처리를 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창구에서 자주 발생하는 △입금 △출금 △환전 △통장재발행 △비밀번호 변경 △거래내역 조회 △자동이체 등록 및 해제 △잔액 및 부채증명서 발급 △해외송금 등 총 9개 분야에서 이뤄진다.

서울 지역 10개 지점 등 총 25개 지점에서 시범 운용을 하며 내년 1월초에는 175개 지점을 추가로 운영하고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디지털 기기가 낯선 고령층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화면 구성과 디자인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편의성을 높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로 고객의 대기시간을 줄이고 직원의 업무 편의성이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다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지속해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Queen 류정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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