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0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서울 족발 톱5 보들이족발, 태백 고토일청국장…반찬가게 제이레시피
[생방송투데이 맛집] 서울 족발 톱5 보들이족발, 태백 고토일청국장…반찬가게 제이레시피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2.04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4일) SBS ‘생방송 투데이’ 2712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보고 먹고 즐기고! 3GO-강원도 태백(고토일청국장) △반찬 가게(제이레시피) △빅데이터 랭킹 맛집-족발 TOP5(보들이족발) △인생 분식-부천 이모네손칼국수 등이 방송된다.

◆ <보고 먹고 즐기고! 3GO> 코너에서는 강원도 태백으로 3GO 여행을 떠난다.

▷ 고토일청국장 : 강원 태백시 소도동(태백산로)에 있는 청국장 전문점이다. 고토일(膏土日)청국장은 기름진 땅과 햇빛이 빚어낸 콩으로 만든 청국장이란 독특한 이름을 지니고 있다.

각별한 이름을 내 걸을 만큼 장맛이 남다릅니다.태백과 평창지역에서 나는 기름진 콩을 확보해 놓고, 직접 띄워내는 청국장은 마치 감미료를 가미한 것처럼 단 맛이 감돌며 구수하게 감치는 맛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 메뉴 : 고토일청국장, 태백 한 상 판매 
- 영업시간 : 매일 09:00-19:00. 명절 휴무
- 2TV생생정보(939회, 청국장), VJ특공대(890회, 청국장), 찾아라맛있는TV(622회, 청국장)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우리 동네 반찬 가게> ‘행복한 연말을 위해 특별한 솜씨로 완성한 맛’ 편에서는 경기 안정시 ‘제이레시피’를 찾아간다.

▷ 제이레시피 : 경기 안성시 대덕면 내리(대학2길)에 있는 반찬가게다.

◆ <빅데이터 랭킹 맛집> 서울 최고의 족발 TOP5 편에서는 서울 은평구 ‘보들이족발’을 소개한다.

▷ 보들이족발 : 서울 은평구 대조동(연서로)에 있는 보쌈, 족발 맛집이다.  17가지 비법재료를 함께 삶아 감칠맛과 쫀득한 식감을 살려낸 족발이 일품이라고. 족발 외에도 순댓국, 순대곱창, 야채곱창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가격대비 푸짐한 양을 자랑한다고 소개한다.

- 메뉴 : 족발, 보쌈
- 영업시간 : 매일 11:00-01:00 명절 휴무
- 생방송투데이(2344회, 족발), 2TV생생정보(554회, 족발), 백종원의3대천왕(52회, 족발) 등 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방송된 순위를 제외한 나머지 순위 맛집은 다음 링크(https://some.co.kr/food/home)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 <인생 분식> 엄마의 정성으로 담아낸 추억 한 그릇 편에서는 경기 부천시 ‘이모네손칼국수’로 안내한다.

▷ 이모네손칼국수 : 경기 부천시 상동(송내대로73번길)에 있는 칼국수, 만두 맛집이다.

- 메뉴 : 손칼국수, 된장칼국수, 얼큰수제비, 김치만두, 고기만두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0:30 일요일 휴무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