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3:30 (금)
 실시간뉴스
지금 내 아이에게 꼭 필요한 친환경 제품 BEST
지금 내 아이에게 꼭 필요한 친환경 제품 BEST
  • 관리자
  • 승인 2011.06.10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를 키우는 기자, 육아 전문가, 요리 연구가 추천!

지금 내 아이에게 꼭 필요한 친환경 제품 BEST


여름이면 엄마들은 더욱 분주해진다. 더위에 쉽게 지치고 허약해지기 쉬운 아이들을 위해 옷가지들을 점검해야 하고, 여름용 보습 제품을 선별하고, 먹을거리도 제대로 챙겨야 하기 때문. 무엇보다 아이에게 안전한 친환경 제품이어야 안심이 된다. 지금 내 아이에게 꼭 필요한 건 무엇일까? 현장에서 발빠른 제품정보를 전하는 생활지 기자, 유기농 제품 전문 약사, 건강 먹을거리를 개발하는 요리 연구가 4인방이 직접 아이를 키우며 먹이고 입히고 써 본 제품만 엄선했다.

에디터 김희성 추천!
두산 킨더동아 친환경 교구 바코바
유럽안전기준에 적합한 교구만을 엄선하여 덴마크에서 직수입한 대형 복합놀이 친환경 교구. EVA 소
재로 관리가 쉽고 다양한 활동 방법을 제공하여 아이들이 즐겁고 쉽게 조립하며 상상력을 자극한다.
이 교구를 통해 블록 활동과 놀이, 게임, 신체 활동을 할 수 있다.
Why? 딱딱한 원목이나 플라스틱 교구가 아닌 푹신한 소재에 파스텔톤 색감이라 아이의 흥미를 쉽게 끌 수 있었다. 5~6세 정도까지는 비행기, 말 등을 조립해서 직접 타고 놀수도 있다.



01 에디터 김홍미 추천!
그린토이즈 트럭&레이싱 카
그린토이즈는 미국에서 유통되는 우유통을 100% 재활용하여 만든 제품으로 무독성 친환경 어린이 완구를 전문으로 만들고 있다. 덤프 트럭의 화물칸은 90도 각도로 움직일 수 있고 작은 크기의 레이싱 카는
아이들이 특히 좋아한다.
Why? 남자아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다양한 장난감 차가 구비되어 있다. 무엇보다 친환경 재활용 소재라는 점에 믿음이 간다. 4세 미만 남자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선물로 최고.

02 에디터 김홍미 추천!
그린토이즈 셰프 세트
여자아이들이 특히 좋아할 만한 주방 놀이 세트. 소꿉놀이 시 실제 음식을 담아 먹어도 안전하다. 친환경 소재로 만든 것은 물론이고 포장 용지까지 재활용지를 이용한 점도 특징. 냄비, 프라이팬, 국자, 뒤집개 등 총 5피스로 구성되어 있다.
Why? 엄마 놀이, 요리 놀이에 푹 빠진 여자아이들이 매우 좋아하는 장난감 세트. 셰프 세트뿐만 아니라 티 세트, 샌드위치 세트 등 다양한 요리 완구가 구비되어 있다.



01 에디터 김희성 추천!
루미낙 디즈니 접시&컵 세트
‘디즈니 컬러’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미키마우스 캐릭터가 프린팅되어 있는 디네 웨어 라인. 100% 천연
유리 소재로 환경호르몬, 세균 번식으로부터 안전하며 특별 강화유리 공법으로 일반 유리보다 충격
에 강하다.
Why?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디즈니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 사랑스럽다. 평소에 쓰기는 조금 부담스럽지만 특별한 날,
아이를 위한 테이블을 차릴 때 활용하면 좋다. 장식품으로도 활용 만점.

02 아토오가닉 지경민 약사 추천!
세계 최초 무염료 칫솔 RADIUS
칫솔모가 아이의 치아와 잇몸을 안전하고 편하게 닦아준다. 또한 더 넓어진 칫솔 머리가 압력을 분산시키고 잇몸을 부드럽게 마사지하여 잇몸 손상을막아주고 치아 건강을 지켜준다.
Why? 국내에선 찾아보기 힘든 친환경 소재의 칫솔. 인체공학적 설계와 부드러운 칫솔모로 아이들의 건강한 이닦기 습관을 길러 줄 수 있다. 가격이 조금 비싼 것이 아쉽다.

03 요리 연구가 김영빈 추천!
아이누리 성장원
국내 최초 소아 알레르기 전문 한의원 아이누리에서 만든 건강기능식품으로 녹용, 가시오가피, 황기, 속단, 익지인, 지황, 복령 등의 천연 원료를 16시간 숙성시켜 한약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쉽게 먹을 수 있도록 조화로운 맛을 냈다.
Why? 아이들이 자주 먹는 발효유와 같은 젤리 타입이라 한약을 싫어하는 아이도 잘 먹는다. 원료명이 분명히 표시되어있어 믿음이 가고 꾸준히 먹이면 아이의 입맛이 좋아지는 것도 느낄 수 있다.



01 에디터 김홍미 추천!
아토팜 130+인텐시브 케어
피부 친화 보호막 아토팜의 심화성 아토피 및 과민감 피부의 집중 회복을 도와주는130+인텐시브 케어.
130% 강화된 MLE의 피부 장벽 회복 시스템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엠엘이 세라마이드 크림과 로션, 페이셜 크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Why? 심한 아토피는 아니지만 환절기만 되면 여기저기 긁어대는 둘째딸이 바르며 효과를 본 제품.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고 진정 작용이 뛰어나 꾸준히 발라 주면 좋다.

02 아토오가닉 지경민 약사 추천!
팜지 썬 모이스춰&버블워시
호주 식물성 화장품 전문 기업과 MOU 계약을 체결하고 공동 연구 개발하여 아토오가닉에서 만든 브랜
드 팜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유기농 보습 성분의 자외선 차단제와 부드러운 식물 성분 계면 활성제가 자극 없이 노폐물을 제거하는 버블 워시.
Why? 화학첨가물 없이 식물성 성분만으로 만들어 안심할 수 있다. 아이의 순한 피부가 상하기 쉬운 여름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 후 버블워시로 닦아 주면 자극 없이 부드럽게 닦인다.

03 요리 연구가 김영빈 추천!
해피오가닉 오가닉 코튼 프릴 반팔 수트
오가닉 코튼은 화학비료의 사용을 멈춘 후, 3년 이상 경과된 건강한 토양에서 길러진 코튼으로 실이나 원단, 제품을 만드는 공정에 있어서도 화학 약제를 사용하지 않는다. 해피오가닉은 원단뿐 아니라 봉제 가공 과정까지 모두 유기농 인증을 받았다.
Why? 지우가 어릴 적 선물받은 이후 부드러운 면에 반해 신생아용 선물로 즐겨 찾는 아이템. 깔끔한 디자인이지만 앙증 맞은 프릴 모양으로 사랑스러움을 더했다.



01 아토오가닉 지경민 약사 추천!
해피오가닉 펌킨 민소매 우주복
오가닉 코튼 100%의 얇고 시원한 우주복. 부드러우면서 통기성 좋은 유기농 원단에 가슴 로고를 포인
트로 두어 고급스런 제품. 우주복 아래는 풍성한 블루머 형식으로 아기들이 입으면 귀엽고 깜찍한 디자
인이다.
Why? 오가닉 코튼을 취급하는 쇼핑몰이 우후죽순 늘어났는데 해피오가닉의 제품은 면도 믿을 만하고 제품 디자인이 다양해 자주 찾게 된다. 내의, 팬티만큼은 꼭 유기농을 입히려 노력한다.

02 에디터 김희성 추천!
베이비 오가닉 유기농 세제
유기농 식물에서 추출한 아로마 오일과 허브 추출물로 만든 천연 세제로 비석, 독소, 광물성 인산염, 표백제, 인공향, 인공색소 등을 사용하지 않아 인체에 안전하다. 천연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물에 쉽게 헹궈지고 100% 미생물로 분해되는 환경친화적인 세제.
Why? 옷에 남아 있는 세제 찌꺼기가 문제라는 말을 듣고 엄마들 사이트를 뒤져 검색해 낸 친환경 세제. 옷도 깨끗하게 빨아지고 화학성분이 남지 않아 한결 깔끔한 느낌이 든다.

03 에디터 김홍미 추천!
3M 신슐레이트 베딩
천연 소재와 친환경 인증을 받은 솜을 사용한 신개념 신슐레이트 소재 침구. 이불 속통이 아니라 제품 자체가 이불이라 일반 이불처럼 이불솜이 쏠리고 커버와 분리되어 뭉치는 현상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손빨래는 물론 세탁기에 돌려도 되니 세탁도 편리하다.
Why? 화학첨가물 없이 식물성 성분만으로 만들어 안심할 수 있다. 아이의 순한 피부가 상하기 쉬운 여름철, 자외선차단제를 바른 후 버블워시로 닦아 주면 자극 없이 부드럽게 닦인다.



01 에디터 김희성 추천!
샘표 폰타나 프리미엄 수프
엄선된 원료와 정통 제조방식으로 만든 서양식 프리미엄 수프. 치즈, 우유, 유크림 등 고급 원료만을 사
용하여 깊고 깔끔한 수프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수프뿐 아니라 파스타용 크림 소스 등으로도 활용이 가
능하다.
Why? 입맛 없는 아침, 간편한 신사로 온 가족이 애용한다.느끼하지 않고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라 빵에 찍어 먹어도 좋다. 출출한 오후나 야식으로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02 요리 연구가 김영빈 추천!
아토오가닉 칩스조아
국내산 배와 사과 본연의 맛과 향을 담은 제품. 무착색료, 무글루텐의 생과일 젤리칩으로 기름에 튀기지 않아 담백하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부담 없는 영양간식으로 손색 없다. 우유와 시리얼 등과 함께 먹으면 아침식사로도 든든하다. 사과와 배 두 가지 종류가 있다.
Why? 요즘은 과일의 맛과 영양을 살린 다양한 간식거리가 나오는 것 같아 기쁘다. 그중에서도 칩스조아는 말랑한 젤리칩으로 식감이 뛰어나고 사과와 배의 영양이 그대로 살아있어 좋다.

03 에디터 김홍미 추천!
아이쿱생협 콜라&오미자즙
날씨가 더워지면서 많이 찾게 되는 청량 음료. 몸에 나쁜 청량 음료 대신 건강한 유기농 음료를 먹이는 것이좋다. 인산염, 카페인을 넣지 않고 국내산 천연 감귤즙과 포도과즙, 유기농 설탕을 이용해 만든 콜라와 여름철 갈증을 해소하고 비타민도 보충해 주는 오미자즙.
Why? 여름이면 음료수를 달고 사는 아이들을 위해 오미자즙을 희석해 주스를 만들어 줬더니 아이들이 좋아했다. 새로나온 생협 콜라는 피자나 치킨 등을 먹을 때 함께 먹으면 좋다. 일반 콜라와 똑같은 맛은 아니지만 그럭저럭 맛도 좋은 편.


 
01 에디터 김홍미 추천!
한살림 우리밀 롤 케이크
우리밀과 국산 버터 크림, 딸기잼이 한데 어우러져 촉촉한 우리밀 롤 케이크. 유정란으로 부풀린 카스테라의 부드럽고 촉촉한 느낌이 좋고, 화학첨가제 없이 안전하게 만들어 믿고 먹을 수 있다.
Why? 밀가루를 되도록 먹이지 않으려 노력하지만 시도때도없이 배고픈 성장기 아이들에게 간식은 필수. 우리밀 롤 케이크는 부드럽고 촉촉할 뿐 아니라 소화도 잘 되어 좋다.

02 아토오가닉 지경민 약사 추천!
한살림 자장 소스&스파게티 소스
아이들의 대표 외식 메뉴인 자장면과 스파게티. 엄마가 직접 만들어 주면 더욱 좋다. 캐러멜 소스 없이 만들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자장 소스와 국내산으로 유기재배된 토마토로 만든 스파게티 소스.
Why? 외식을 거의 하지 않는 아이들에게 집에서 자장면과 스파게티를 해 주기에 좋은 소스. 자장 소스는 하이라이스 소스의 맛과 흡사해 덮밥을 만들기 좋고 스파게티 소스는 일반국수에 먹어도 맛있다.

03 에디터 김희성 추천!
아이쿱생협 복숭아 병조림&과일 젤리
친환경 복숭아를 이용해 첨가제를 사용하지 않고 가공한 복숭아 병조림. 국내산 친환경 착즙 과즙과 유
기농 설탕을 이용해 만들어 천연 과즙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깊고 상큼한 맛을 내는 감귤 한알, 포도 한알과일 젤리.
Why? 달콤한 사탕이나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주는 달콤한 간식 두 가지. 복숭아, 포도, 감귤 등 과일의 영양이 그대로 살아있고 상큼한 맛에 자꾸 손길이 가는 제품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