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35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메기참게탕(남강메기매운탕)…충주호 종댕이길, 충주 사과 한과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메기참게탕(남강메기매운탕)…충주호 종댕이길, 충주 사과 한과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2.09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9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203회 맛집오늘에서는 △전설의 맛-27년 전통 메기 참게탕(남강메기매운탕) △정한용 고향, 충북 충주시(충주호 종댕이길, 충주 사과 한과, 금빛송어횟집)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에서는 ‘당신의 아이는 행복합니까?’ 편이 방송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법무법인 숭인 김영미 변호사, 한국여성아동인권센터 이명숙 변호사, 리플러스 인간연구소 박재연 소장 등으로부터 도움말을 듣는다.

◆ <전설의 맛> 27년 전통 메기 참게탕 편에서는 경기 김포시 맛집 ‘남강메기매운탕’을 찾아간다.

▷ 남강메기매운탕 (본점) :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김포대로에 있는, 신선한 재료로 시원한 육수를 내는 매운탕 전문점이다. 알이 꽉 찬 민물 참게와 메기, 버섯과 야채, 수제비를 넣은 참게메기매운탕이 인기메뉴. 매운탕 국물로 만드는 볶음밥도 별미라고 한다.

- 오늘메뉴 : 메기 참게탕(참게+메기매운탕) / 그 외 메기매운탕, 메기구이, 빠가사리매운탕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명절 전날, 당일 휴무

▷ 남강메기매운탕 (직영점)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효령로)에 있다.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매주 일요일 휴무
- 매장에서 방문&전화 포장 주문 가능.
- 홈페이지에서 택배 주문 가능

제작진은 오늘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편에서는 탤런트 정한용의 고향 충청북도 충주시로 여행을 떠난다.

▷ 스카이어드벤처 : 충북 충주시 앙성면 단암리 412-1

▷ 충주 사과 한과 : 충북 충주시 용관동(두담6길)에 있는 떡, 한과 전문점이다. 특히 사과 한과로 유명하다.

▷ 충주호 종댕이길 : 충북 충주시 종민동 산 6-50번지 마즈막재

충주호 종댕이길은 충주호를 시원하게 내려다보며 동시에 자연 그대로의 숲을 즐기며 걷는 길이다. 호수와 숲을 두루 누릴 수 있는 휴식의 길이다. 종댕이길의 종댕이는 근처 상종ㆍ하종 마을의 옛이름에서 유래된 것이다. 충청도의 구수한 사투리가 섞인 어원이다. 종댕이길이 둘러싸고 있는 심항산을 종댕이산이라고도 불렀다. (자료 =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

▷ 금빛송어횟집 : 충북 충주시 살미면 내사리(충주호수로)에 있는 생선회 맛집이다.
- 메뉴 : 송어회, 향어회, 매운탕, 메기매운탕 등

◆ <생생현장> 코너에서는 ‘마을을 디자인하는 특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옥외광고센터
- 좋은간판 나눔 프로젝트 : https://www.ooh.or.k

◆ <이곳만이 내 세상, 나나랜드> ‘돌과 사랑에 빠진 남편’ 편에서는 나나인 이재욱 & 강기분 씨 부부가 출연한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