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8:10 (금)
 실시간뉴스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저주 주문에 금서된 ‘해리포터’, 이완용 찌른 독립운동가 이재명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저주 주문에 금서된 ‘해리포터’, 이완용 찌른 독립운동가 이재명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2.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비한TV 서프라이즈 미리보기 캡처
신비한TV 서프라이즈 미리보기 캡처

오늘(12월 13일) <신비한TV 서프라이즈> 945회에서는 △노블리스 오블리주 수녀의 비밀 △해리포터와 저주의 주문 △‘이수지의 찐토리’ 본능 거부하는 맹수 △이완용 찌르고 사형 당한 독립운동가 이재명 등이 방송된다.

◆ Extreme Surprise

▷ 수녀의 비밀

2차 대전이 한창이던 1943년 그리스 아테네 암시장에 왕실의 보물을 내다 파는 의문의 여자가 있었다. 남루한 수녀 복장을 한 그녀! 뜻밖에도 그녀는 노블리스 오블리주의 표본으로 남게 되는데, 그는 누구일까?

▷ 해리포터와 저주의 주문

2019년 미국, 테네시 주에 있는 한 학교 교장이 <해리포터> 시리즈를 금서로 지정한다. 이는 해리포터에 있는 저주 때문이라는데…. 해리포터와 관련된 끊이지 않는 사건 사고들! 그 사연은?

지난 2019년 8월 31일(현지시간) 테네시안닷컴에 따르면 테네시주 내쉬빌의 세인트 에드워드 가톨릭 학교가 스테디셀러 판타지 소설 '해리 포터' 시리즈에 대해 '금서' 조치를 내렸다. 금서의 이유는 이 책에 담긴 퇴마사 등 내용 때문. 해리포터 책 속에 등장하는 '저주문'이 실제 악령을 부를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라는 것이다.

가디언에 따르면 1997년부터 2007년까지 출간돼 80개 언어로 번역된 J K 롤링의 소설 해리포터에는 상대를 죽이는 저주를 거는 주문인 '아바다 케다브라'를 비롯해 이른바 '3대 저주'가 등장하는데, 이 가상의 주문들이 실제로 위험하다는 것이다. 

이에 카톨릭계에서 해리포터 시리즈를 자주 금서로 요청했다는 것. 첫 시리즈인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이 출간된 직후인 1999년부터 10여 년간 해리포터는 미국도서관협회(ALA)에 가장 많은 금서(禁書) 지정 요청을 받은 책으로 기록돼 있다고 가디언은 전했다

◆ 찐토리

개그맨 이수지가 MC를 맡아 진행하는 '수지의 찐 스토리, 찐토리’. 

본능을 거부하는 맹수들이 있다?! 인간과 가족처럼 살아간 동물들! 그들이 철저하게 본능을 거부한 사연을 찐토리에서 만나본다.

◆ 서프라이즈 PICK

사진 속에 숨어 있는 놀라운 이야기들이 있다! 4페니 관의 정체는? 갖는 순간 목숨을 잃게 되는 데스노트, 그리고 드넓은 설원위에 그려진 기하학적 문양 등이 소개된다.

◆ 언빌리버블 스토리

▷ 암살 : 광복의 밑거름을 마련한 독립운동가 이재명의 감동스토리가 그려진다.

한말 독립운동가 이재명(李在明, 1887.10.16.~1910.9.30)은 1909년 이토 히로부미를 죽이고자 계획하였고, 12월 명동성당에서 이완용을 찌르고 체포되어 사형 당하였다. 건국훈장 대통령장이 추서되었다.

이재명은 평안북도 선천 출생이다. 1903년 그리스도교도가 되어 1904년 미국노동이민사의 하와이 이민모집에 응모, 미국에 건너가 수년 간 노동에 종사하였다. 그러나 곧 제1·2차 한일협약이 강제체결되자 귀국, 항일운동을 하기 위하여 블라디보스토크로 갔다가 통감 이토 히로부미와 순종의 평양 순행소식을 듣고 귀국했다..

1909년 1월 동지들과 이토 히로부미를 죽이고자 평양역에 대기하였으나 안창호의 만류로 단념하고, 그해 안중근의 이토 암살소식을 듣고는 김정익, 이동수과 함께 친일매국노의 암살을 계획하였다. 이때 김정익은 일진회 이용구를 처단하고, 이동수는 송병준을 처단하기로 정하였다. 

이재명은 그해 12월 명동성당에서 벨기에 황제 레오폴트 2세 추도식을 마치고 나오는 이완용을 단검으로 찔러 복부와 어깨에 중상을 입히고 현장에서 대한독립 만세를 외쳤다. 하지만 현장에서 체포되어 1910년 9월 30일 오전11시에 사형이 집행되었다. 1962년 건국훈장 대통령장이 추서되었다. [참고자료 네이버 지식백과-두산백과]

MBC 예능프로그램 ‘신비한TV 서프라이즈’는 우리 주변의 작고 사소한 사건으로부터 세계적인 사건들을 재연형식으로 재구성해 새로운 정보와 재미를 주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