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7:40 (금)
 실시간뉴스
노웅래 "강남에 '반값 아파트' 분양" ... 토지 없이 건물만 분양
노웅래 "강남에 '반값 아파트' 분양" ... 토지 없이 건물만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12.2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2020.9.9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2020.9.9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21일 "토지 없이 건물만 분양하는 아파트를 제공하면 강남에서도 반값 아파트가 실현될 수 있다"고 말했다.

노 최고위원은 이날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부동산 가격이 좀처럼 잡히지 않고 있다, 해답은 역시 공급"이라며 "강남에 20평 아파트 2억원대, 30평 아파트를 3억원대로 대량 분양하면 결국 가격은 낮아진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꿈같은 이야기처럼 들리겠지만 이미 지난 2014년 강남 20평대 아파트가 2억원대로 분양된 적이 있다"면서 "품질이 떨어지는 싸구려 아파트가 아니라 건축 대상까지 수상한 아름다운 아파트를 주변 시세보다 3분의 1 이상 저렴하게 공급했다. 비결은 토지와 건물을 분리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노 최고위원은 다만 "사실 건물만 분양하는 아파트는 참여정부와 MB 시절 여야 모두가 실행했던 정책"이라며 "지속하지 못하고 중단됐지만, 반값 아파트 취지는 다시 살릴 필요가 있다. 더 세밀하게 정책을 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강남 같은 서울 한복판 입지 좋은 곳에는 시세차익을 볼 수 없도록 환매형 반값 아파트를 제공하고, 새로 만들어진 3기 신도시엔 건물 분양형 반값 아파트를 제공하자"며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에게 "적극 검토해달라"고 촉구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