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55 (토)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대만식 돼지고기마늘튀김·대만우육미엔·송어회…항차이·미엔아이·황둔수산
[생방송투데이 맛집] 대만식 돼지고기마늘튀김·대만우육미엔·송어회…항차이·미엔아이·황둔수산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2.21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21일) SBS ‘생방송 투데이’ 2723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역전의 명샷, 용인 상갈역(이모네떡볶이, 주모1974 등) △먹킷리스트, 대만 미식 여행-대만식 돼지고기 마늘 튀김(항차이), 대만 우육미엔(미엔아이) △자족식당-송어회(황둔수산) 등이 방송된다.

◆ <투데이 NOW> 한겨울에 제격! 딸기 200% 즐기기 편에서는 충남 홍성군 ‘수한농원’ 현장을 방문한다. 

▷ 수한농원 : 충남 홍성군 은하면 구성남로440번길

◆ <역전(驛前)의 명샷> No.24 응답하라 7080! 상갈역 추억 여행 편에서는 경기도 용인시 상갈역 인근 한국민속촌과 맛집 등을 둘러본다.

▷ 한국민속촌 : 경기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한국민속촌

▷ 이모네떡볶이 : 경기 용인시 처인구 김량장동(금령로99번길)에 있는 떡볶이로 유명한 맛집이다.

- 메뉴 : 떡볶이, 순대튀김 (쌀떡볶이, 찹쌀순대, 모둠튀김)

▷ 용인스타일 : 용인시 처인구 김량장동(금령로93번길)에 있다.

- 메뉴 : 계란빵

▷ 주모1974 : 경기 용인시 기흥구 구갈동(구갈로72번길)에 있는 전통 민속주점이다.

- 메뉴 : 모듬전, 미숫가루 동동주 / 그 외 소고기육전, 얼큰해물알탕, 곱창전골+우동사리 등
- 영업시간 : 매일 16:00-03:00

◆ <먹킷리스트> 식도락 천국, 대만 미식 여행 편에서는 서울 강남구 대만식 돼지고기 마늘 튀김 & 돼지고기 파 볶음 맛집 ‘항차이’, 송파구 대만 우육미엔 & 마라 우육미엔 맛집 ‘미엔아이’를 소개한다.

▷ 항차이 : 서울 강남구 논현동(논현로150길)에 있는 중국, 대만음식 전문점이다. 마라두부면, 탄탄면, 어향가지, 돼지고기파볶음 등 다양한 종류의 대만식 중식 메뉴가 준비돼 있다고 한다.

- 메뉴 : 대만식 돼지고기 마늘 튀김 & 돼지고기 파 볶음
- 영업시간 : 매일 11:30-21:30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966회, 마파두부면/탄탄), 생활의달인(548회, 탕수육) 등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미엔아이 : 서울 송파구 송파동(오금로16길)에 있는 대만식 우육면 전문점이다. 대만 조리방식 그대로 현지의 맛을 살리면서 한국인 입맛에 익숙한 한우 뼈와 아롱사태를 이용해 맛을 완성했다고 한다. 

- 메뉴 : 대만 우육미엔 & 마라 우육미엔
- 영업시간 : 매일 11:20-21:00 (브레이크타임 14:30~17:20)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548회, 대만식우육면)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자족식당> 강원도 산골짜기에 소문난 맛집이 있다? 편에서는 강원 원주시 ‘황둔수산’을 찾아간다.

▷ 황둔수산 :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황둔리(오미로)에 있는, 송어 양식장에서 직접 운영하는 횟집으로 신선한 송어회와 매운탕을 즐길 수 있다.

- 메뉴 : 송어회, 송어매운탕 
- TV방송정보 : 6시내고향(6870회, 송어)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자연인> 웃음이 펑펑 내리는 산골 놀이터 편에서는 자연인 안정용 씨를 만나본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