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1년 2월호 -쇼핑 가이드/올바른 쇼핑요령에서부터 전문시장까지 집중연구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1년 2월호 -쇼핑 가이드/올바른 쇼핑요령에서부터 전문시장까지 집중연구
  • 양우영 기자
  • 승인 2021.01.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1년 2월호

최저 가격으로 최고의 만족을 얻는 알뜰 쇼핑 테크닉

알뜰 쇼핑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알아 두어야 할 몇 가지 정보가 있다. 무턱대고 잡히는대로 물건을 사는 것은 금물. 그것은 곧 후회를 낳게 되기 때문이다. 적은 돈으로 최고의 선택을 할 수 있는 쇼핑 요령 그리고 품목별 전문시장을 공개한다. 

1991년 2월호 -쇼핑 가이드/올바른 쇼핑요령에서부터 전문시장까지 집중연구1
1991년 2월호 -쇼핑 가이드/올바른 쇼핑요령에서부터 전문시장까지 집중연구1

 

쇼핑에 반드시 지켜야 할 조건

쇼핑 전에 목록을 작성한다

쇼핑을 하기 전에 우선 결정해야 할 것은 필요한 것과 원하는 것을 미리 체크해 두는 일이다. 예를 들어 봄옷을 사고자 한다면 미리 자신이 갖고 있는 옷을 검토해서 필요한 옷과 처분해야 할 옷을 결정한 후, 패션잡지나 광고 등을 통해 남아 있는 옷과 어울릴 만한 옷을 선정한다. 이때 지나치게 유행에 현혹되지 않도록 하며 활동에 편하고 실용적이며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의 옷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핸드백이나 액세서리도 어떤 옷과 어떤 용도에 맞출 것인지 결정한 후에 쇼핑하는 것이 편리하다.

충분한 시간을 갖고 쇼핑한다

필요한 목록을 작성한 후에는 쇼핑을 할 시간과 장소를 결정한다. 직장여성이라면 평일 저녁이나 토요일 오후, 아니면 평일 점심시간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이런 시간은 사람들이 많이 붐빌 때이므로 가능한 한 아침시간을 택해 쇼핑하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상품구입을 위해 최대한의 시간을 할당하며 심사숙고해야 한다는 것.

장소로는 상품이 많은 백화점이나 전문점 등 양질의 제품만을 판매하는 장소가 이상적이긴 하지만, 많은 시간을 할당할 수 있고 상품의 질을 분간할 수 있다면 상설 할인매장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사려고 하는 물건에 대한 사전 지식을 갖는다

무엇을 살 것인지 결정되었으면 그 상품에 대한 충분한 지식을 갖고 쇼핑하는 것이 유리하다. 원하는 디자인이나 색상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질적으로 우수한 제품, 따라서 어떤 제품이 우수한 것인지 판별할 수 있는 눈을 갖는 것이 필요하다.

복장은 단정하고 편안한 것으로 한다

쇼핑할 때의 복장은 단정하고 편안한 복장이어야 한다. 허름한 옷차림보다는 잘 차려입고 상점에 들어갈 때 더 나은 대접을 받기 때문이다. 또한 외출복을 살 때에는 화장을 하고 가는 것이 그 옷과 어울리는지 알 수 있어 유리하며 소지품은 가능한한 간단한 것이 좋다. 

특정한 옷과 함께 입을 옷을 사고자 할 때나 특정한 옷에 어울리는 소품을 구입하고자 할 때는 그 바탕옷을 가지고 가는 것이 좋다. 상상만으로 물건을 구입하면 실패하기 쉽기 때문이다. 

값을 치르기 전에 제품을 검토한다

선택한 옷의 값을 치르기 전에 흠이 있는지 주의깊게 살펴 본다. 만일 몸에 맞지 않는다면 점원에게 말해 도움을 청해야 한다. 

때로는 섬세한 기술로 수정해야 하는 것도 있으므로 상점을 나가기 전에 그러한 문제점을 점원에게 알릴 필요가 있다. 그리고 적합도의 문제점이 체형에서 오는 것이라면 옷을 맞춰 입어야 한다.(중략)

 

Queen DB

[Queen 사진_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