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25 (금)
 실시간뉴스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1년 2월호 -생활점검/현명한 주부의 봄맞이 청소 테크닉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1년 2월호 -생활점검/현명한 주부의 봄맞이 청소 테크닉
  • 양우영 기자
  • 승인 2021.01.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1년 2월호

청소는 빨리 빨리, 집안은 반짝 반짝!

겨우내 꼭꼭 닫아 두었던 창문을 활짝 열고 집안 곳곳에 쌓여 있는 먼지를 털어 버리는 것으로 봄맞이 준비를 시작해 보자. '즉시 실행에 옮겨 단시간 내에 끝낸다'는 것이 청소의 기본. 짧은 시간으로 집안 구석구석을 윤기나게 만들 수 있는 청소 테크닉을 소개한다. 

1991년 2월호 -생활점검/현명한 주부의 봄맞이 청소 테크닉1
1991년 2월호 -생활점검/현명한 주부의 봄맞이 청소 테크닉1
1991년 2월호 -생활점검/현명한 주부의 봄맞이 청소 테크닉2
1991년 2월호 -생활점검/현명한 주부의 봄맞이 청소 테크닉2

 

거실 · 방

구석구석 먼지를 털고 소쟁 따라 세제나 물로 닦는다. 

· 벽 /토벽이나 회벽, 섬유벽 그리고 헝겊벽지 등은 수분을 흡수하므로 표면의 먼지를 가볍게 털어낸 다음 마른 걸레질을 한다. 한편 비닐벽지나 도장벽, 화장합판벽은 세제와 물로 씻어내도 된다. 

더러움이 심할 때는 엷은 주거용 세제를 벽에 직접 스프레이해서 브러시로 문지른다. 30㎝ 사방으로 구획 지어서 아래쪽부터 닦아 간다. 위쪽부터하면 스프레이한 세제가 흘러 표백된 얼룩을 남길 수 있지만, 아래쪽부터 하면 세제가 흘러도 아래쪽은 청소가 끝난 상태이므로 얼룩이 지지 않는다. 

· 천정 /자루가 긴 빗자루에 낡은 수건을 씌우고 그 위에 나일론스타킹을 덮어 천정을 쓸면 스타킹에 먼지가 묻어난다. 청소기를 사용할 때는 본체를 한손에 들고 한다.

걸레청소를 할 때는 우선 방안을 정리하고 안정된 의자나 작업용 접사다리를 준비한다. 전체적으로 먼지를 닦은 후에, 벽과 마찬가지로 소재에 따라 세제를 스프레이한 걸레나 탈수걸레를 구분해서 사용한다. 일정한 방향으로 닦는 것이 좋다. 

· 카페트 /카페트는 평소에 부지런히 청소해야만 한다. 머리카락이나 먼지를 브러시로 긁어올린 후 청소기에 흡입시킨다. 

그리고 한달에 한번은 세게 짠 컬레에 물세탁용 중성세제를 스프레이해서 우선 털과 반대방향으로 닦고 이어서 털과 같은 방향으로 닦는다. 다시 한번 깨끗한 걸레로 닦은 후 창문을 열어서 통풍시킨다.

카페트에 생긴 얼룩은 즉시 제거하지 않으면 안된다. 커피나 쥬스, 간장 따위의 수용성 얼룩은 마른 헝겊을 대고 브러시로 두드린 다음 세제를 스프레이 하는 작업을 반복한다. 

키름, 초콜렛, 립스틱 따위의 유성 얼룩도 기본적으로는 수용성과 같은 방법을 쓰지만 얼룩이 심할 때는 벤진을 묻힌 헝겊으로 두드린 다음 세제를 사용한다.(중략)

 

Queen DB

[Queen 사진_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