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30 (금)
 실시간뉴스
일타 강사 이지영, "연봉 100억 밑 내려간 적 없어" ... 130억 통장잔고 '재산 일부'
일타 강사 이지영, "연봉 100억 밑 내려간 적 없어" ... 130억 통장잔고 '재산 일부'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0.12.29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사 이지영 '구독자 14만 기념 지영샘 Q&A Live' 유튜브 영상 갈무리
강사 이지영 '구독자 14만 기념 지영샘 Q&A Live' 유튜브 영상 갈무리

 

이투스 소속 사회탐구 영역 강사 이지영이 자신의 엄청난 재산을 공개해 놀라움을 안기고 있다.

지난 28일 이지영은 개인 유튜브 채널에 '구독자 14만 기념 지영샘 Q&A Live'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이날 이지영 강사는 생일을 맞이해 구독자들과 다양한 질의 응답을 갖는 시간을 가졌다.

차가 많냐는 질문에 이지영 강사는 "10대는 넘는 것 같다"라고 간략하게 말하고 넘어갔다.

또한 이지영 강사는 "2014년 이후 연봉이 100억 이하로 내려간 적이 없다. 람보르기니, 페라리, 멜라린 등을 보유하고 있다. 누적 기부금은 50억이 넘는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이지영 강사는 계속해서 많은 수험생과 수강생들은 수능시험후 결과와 제수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히며 소통을 이어나갔다.

소통과 더불어 이지영은 컵라면 10개를 테이블위에 올려놓고 먹방을 진행하기 시작했다.

이에 구독자들은 "부자도 라면을 먹냐, 유튜브 수입도 공개를 해달라. 치킨은 자주 안먹고 라면만 드시냐. 서울대 가기는 힘드냐"는 등 여러 질문들을 계속해나갔다.

한편 구독자들의 재산에 대한 질문이 계속되고, 통장 잔고가 얼마 있는지에 대한 물음이 이어지자 결국 이지영 강사는 "통장에 조 단위의 돈이 들어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고, 이지영 강사는 통장 잔고를 공개하기로 약속 했다.

이지영 강사는 "지금 5000명이 넘게 영상을 실시간으로 보고 있는데, 모두 통장 잔고를 보기위해 기다리고 있었던 것이냐"라고 말하며 웃음을 짓기도 했다.

이어 그는 "여러분들 내 돈이 전부 통장에 있지는 않다"라고 말했다.

또 이지영 강사는 전재산 공개를 해달라는 질문에 "나도 잘 모른다 각종 문서를 다 찾아봐야한다"라고 설명을 이어나갔다.

계속해서 팬·학생들과 함께 친절하게 소통을 이어나가던 이지영 강사는 방송말미에 결국 핸드폰속 계좌 잔고를 공개했다.

그녀가 책으로 반쯤 가린채 공개한 핸드폰 주거래 은행 어플의 통잔 잔고에는 11자리 숫자가 찍혀 있었으며, 얼핏봐도 약 120억~130억원 대 금액을 추정할 수 있었다.

그러면서 그녀는 이 금액이 "내가 가지고 있는 전체 계좌는 아니다. 주거래 은행 계좌이고 주식·빌딩 등을 뺀 재산의 일부분일 뿐이다"라고 덧붙여 설명 하기도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1타 강사의 클라스인가", "걸어다니는 대기업이라고 불리는 그분", "학생들에게 꿈과 용기를 주는 이지영 선생님을 응원합니다", "그런 돈 자랑으로 듣는 이들을 자괴감 들게 했다", "방송에서 그런 재산 공개가 적절했을까요?", "원래 가난했던 분 노력으로 자수성가 한 사람이다 건들지 말자", "사기쳐서 번 돈이 아니다. 문제될 부분은 전혀 없다", "개인적으로 싫어하는 강사지만 사탐강사로 저정도의 수입은 정말 대단한 것 같다" 라며 여러 반응들을 보이고 있었다.

한편 이지영 강사는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윤리교육과를 졸업해 동 대학원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그는 2012년, 2014년에는 EBS에서 사회·문화, 생활과윤리 최우수 강사상을 수상했으며, 2018년에는 EBS 공로상을 수상하고 이투스에 영입됐다.
현재는 온라인 유·무료 누적 수강생 250만명을 기록하며 사회탐구 영역 일타강사로 손꼽힌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