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2:35 (토)
 실시간뉴스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애교부리다 180도 돌변 ‘이중犬격’ 깡순이…설채현 솔루션은?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애교부리다 180도 돌변 ‘이중犬격’ 깡순이…설채현 솔루션은?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1.08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중犬격! 깡순이가 왜 그럴까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이중犬격! 깡순이가 왜 그럴까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 애교를 부리다가도 180도 돌변? 알쏭달쏭한 깡순이의 마음
- 특수한 공격성을 보이는 반려견 보호자를 위한 교육법 공개

오늘(1월 8일, 금요일) 밤 EBS1TV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제146화는 ‘이중犬격! 깡순이가 왜 그럴까’ 편이 방송된다.

보호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사랑스러운 오늘의 주인공 깡순! 그런 사랑둥이 깡순이의 본모습은 이중犬격? “사랑은 원래 움직이는 거야!” 상대방을 향해 애교를 부리다가도 180도 돌변해 공격성을 보인다는 깡순. 

이랬다저랬다 하루에도 수십 번 변하는 녀석의 마음! 세나개 제작진마저 처음 보는 깡순이의 문제행동에 당황하고 마는데…. 갈대 같은 녀석의 속마음을 알아보기 위해 설채현 수레이너 전격 출동! 과연 설 수레이너는 알쏭달쏭 깡순이의 속마음을 들여다보고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까?

이중犬격! 깡순이가 왜 그럴까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이중犬격! 깡순이가 왜 그럴까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 알쏭달쏭! 갈대 같은 녀석의 등장

하루에도 수십 번 마음이 변하는 문제견이 있다는 소식에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제작진이 출동했다. 도착한 제작진을 맞이하는 건 푸들 모자견. 엄마 깡순(8살, 푸들)이는 애교로, 아들 순길(4살, 푸들)는 짖음으로 제작진을 향해 상반된 환영식을 보여준다. 

짖어대는 순길이가 문제인가 싶던 그때, 보호자들이 문제견으로 지목한 건 애교쟁이 깡순?! 예상과는 달리 애교 넘치는 문제견의 등장에 당황하던 찰나, 녀석의 주변에 다른 사람이 다가가자 금세 심상치 않은 분위기가 포착된다. 

방금 전까지 애교를 부리던 상대에게도 180도 돌변해 공격성을 보이는 깡순! 다양한 문제견을 만나보았지만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며 당황한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이하 ‘세나개’) 제작진. 갈대 같은 녀석의 행동에 제작진 모두 허를 내둘렀다는 후문이다.

다가오는 상대방을 향해 온종일 공격성을 보이는 녀석 때문에 한 지붕 아래 남남처럼 생활 중이라는 보호자들. 각 방은 물론, 녀석의 문제행동으로 식사 시간에도 뜻밖의 ‘거리 두기’까지 실천 중인 상황! 가족들과 깡순이의 행복을 위해서라도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다.

◆ 이중犬격을 잠재울 설채현 수레이너의 특급 솔루션

갈대 같은 녀석의 문제행동을 잠재우기 위해 출동한 설 수레이너! 하지만 뜻밖의 난관에 봉착? 설 수레이너도 처음 보는 미스터리한 녀석의 문제행동에 고민에 빠지는데….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기나긴 추리 끝에 설 수레이너가 발견한 뜻밖의 원인! 오락가락한 녀석의 문제행동에 숨겨진 속사정은 무엇일까?

깡순이를 위한 맞춤 솔루션과 함께 특수한 공격성을 보이는 반려견 보호자들이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교육법까지! 유익한 정보가 가득한 <이중犬격! 깡순이가 왜 그럴까> 편은 1월 8일 금요일 밤 10시 45분 EBS 1TV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서 공개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세나개) 시즌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